푸드투데이가 2011년 신묘년 한 해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이끌어온 히트상품 30개를 선정했다. 푸드투데이 선정 히트상품 30에는 오랫동안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해외로 수출돼 ‘한식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세계일류’부터, 올해 첫 선을 보였지만 관련업계의 지각변동을 불러온 돌풍의 주역과 미래 국민 먹거리가 될 것으로 보이는 차세대 주자까지 망라돼 있는 게 특징이다.2011년을 빛낸 식음료 히트상품 30부문업체명상품명제과롯데제과타코스유가공서울우유협동조합남양유업매일유업일동후디스요하임 스무디 요거트맛있는두유GT퓨어산양분유육가공CJ제일제당동원FB프레시안 더(The) 건강한 햄순닭가슴살음료동서식품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카누데일리C비타민워터프렌치카페 카페믹스주류오비맥주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음료카스처음처럼스카치
푸드투데이가 2011년 신묘년 한 해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이끌어온 히트상품 30개를 선정했다. 푸드투데이 선정 히트상품 30에는 오랫동안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해외로 수출돼 ‘한식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세계일류’부터, 올해 첫 선을 보였지만 관련업계의 지각변동을 불러온 돌풍의 주역과 미래 국민 먹거리가 될 것으로 보이는 차세대 주자까지 망라돼 있는 게 특징이다. 2011년을 빛낸 식음료 히트상품 30부문업체명상품명제과롯데제과타코스유가공서울우유협동조합남양유업매일유업일동후디스요하임 스무디 요거트맛있는두유GT퓨어산양분유육가공CJ제일제당동원FB프레시안 더(The) 건강한 햄순닭가슴살음료동서식품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카누데일리C비타민워터프렌치카페 카페믹스주류오비맥주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음료카스처음처럼스카치
리뉴얼 통한 업그레이드 제품 등 시선오랜기간 사랑받은 장수제품도 다수 식품환경신문·푸드투데이는 2010년 한 해 동안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 2010년을 빛낸 히트 상품을 부문별로 30개 제품을 선정했다. ‘2010을 빛낸 히트상품’ 선정에서 11개부문 30개 품목이 영예를 안았다. 이 제품들은 독특한 컨셉과 패키징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한시대를 풍미하는 히트 상품으로 기록되는 행운을 누렸다. 이번 히트상품 선정에서는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오면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제품,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해 소비자들의 구매의욕을 충족하며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제품 등의 인기가 지속됐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흐름 속에 웰빙 상품들이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했고 독특한 발상으로 창의성과 우수성을 겸비한
최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관심과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정부의 핵심과제인 저탄소 녹색성장과 맥락을 함께하고 있다. 환경을 오염시킨 사람이 그 책임을 져야 한다는 ‘오염자 부담의 원칙’이 각종 정책에 반영 되면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는 소비문화적인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정책적으로도 꼭 실천해 나가야 할 중요한 과제로 급부상했다. 이 과제를 풀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식품환경신문/푸드투데이가 정부의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의 성공을 위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이 왜 필요한지’ 2012년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될 음식물쓰레기종량제를 시범 실시하고 있는 일부 지자체의 경우 ‘어떤 성과를 내고 있고, 미흡한 점은 없는지’ 등에 대해 긴급 점검해 본다.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