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석희진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장

변화·도전 속 축산업이 내실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

새로운 희망의 해, 임진년(壬辰年)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임진(壬辰)년을 맞이하여 푸드투데이 임직원 여러분과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고 건강과 평안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언제나 노력하신 식품산업 종사자 여러분의 땀과 정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2012년 새해에는 올바른 식품환경 정착을 위한 노력으로 국민의 사랑을 받아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도 축산물HACCP 시스템의 'Farm to Table'정착을 위해 올 한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HACCP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식품을 제공하여 우리나라 국민의 식품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치와 만족도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수입개방화에 따른 대외적인 변화와 도전 속에서도 우리 축산업이 내실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농장, 가공업 외에 판매업, 운반업 HACCP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고 축산물HACCP 지정의 어려움을 덜기 위한 기술상담 실시 및 기준서 보급 등 언제나 축산 현장을 주목하며 축산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축산인 여러분과 함께 발전하는 기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미 FTA 발효로 인해 우리 식품산업은 수입개방화라는 새로운 변화를 맞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시장 개방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통한 소비자 신뢰회복과 체질강화를 통해 새로운 장벽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 식품업이 더욱 발전하고 선진화 될 수 있도록 푸드투데이는 지금처럼 식품업계 여론을 대변하고 식품정책 수립에 기여하며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 전달에 힘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2년 임진년은 용띠의 해입니다. 용은 용기와 비상, 희망을 상징하는 상상의 동물로 힘찬 상승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푸드투데이 임직원, 독자 여러분을 비롯하여 우리 식품업계 종사자 모두 용기와 희망을 갖고 힘차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2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