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G생활건강, 옥시 불매운동에 ‘급방긋’

대체제품 판매 급증으로 주가 상승세 이어져

검찰이 신현우 전 옥시 대표 등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옥시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비슷한 상품군을 판매하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최대 수혜주로 떠올랐다.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최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11일 종가는 가격 부담 등으로 2.10% 하락 반전한 1028000원으로 마감했지만 지난 9일에는 장중 1076000원까지 치솟았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티몬의 집계를 살펴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일까지 보름간 옥시 파워크린옥시크린의 매출은 각각 49%, 25% 급감한 반면, 경쟁 제품인 LG생활건강의 테크슈퍼타이10%, 41% 각각 늘었다.

 

 

상품군으로 살펴보면 방향제 옥시의 에어웍의 매출은 53% 줄었지만 LG생활건강 해피브리즈매출은 25% 늘었다.


청소용품에서는 옥시 싹싹이 24% 감소한 대신 유한양행 유한락스 매출이 21% 올랐다.

 

, LG생활건강에 식품첨가물과 원료의약품을 납품하는 보락은 주가가 5.60% 오르며 사흘 연속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달에만 62.83% 급등했다.

 

옥시의 계열사 듀렉스코리아는 새로 출시한 콘돔 마케팅에 차질을 생기며 국내 콘돔 제조업체 유니더스도 반사이익을 얻고있다.

 

 

업계 관계자는 옥시의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등 주요 유통체널에서 제품 판매를 중단하거나 그 규모를 줄이고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들의 반사이익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옥시가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표백제인 옥시크린’, 섬유유연제 쉐리’. 제습제 물먹는 하마세정제 데톨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대형 슈퍼마켓 그리고 온라인몰에서 옥시제품을 철수시킬 것을 요청하는 문서를 발송했으며 옥시제품 판매자들에게 시장 상황에 대한 설명을 전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