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 안전 부산식약청이 책임진다

제 12회 식품안전 날 기념식 개최 식품안전유공자포상·학술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 마련

부산식약청(청장 윤영식)은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제12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부산시민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기념행사에는‘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허남식 부산시장 등 식품안전 유공자·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식품안전 비젼 홍보영상 상영, 학술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이어지는 학술세미나에서  ▲소비자는 안전한 식품을 바란다(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장 조정희)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HACCP의 이해와 활용법(부산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한진숙) 등을 주제가 발표됐다.

 

부산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식품안전의 날 행사는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추어 식품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3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손잡고 백설 BBQ소스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바비큐 전문 다이닝 레스토랑 ‘유용욱바베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유용욱 소장과 함께 ‘백설 BBQ소스 4종’을 출시했다. 유용욱 소장은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부문에서 약 9년간 근무하다 바비큐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퇴사를 결심, 국내 대표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을 탄생시킨 성공 신화의 장본인이다. 이미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며 반년치 예약이 마감되는 등 외식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유 소장은 친정과도 같은 CJ제일제당과 대형 콜라보 프로젝트를 준비했고, 그 결실로 ‘백설 BBQ소스 4종’을 선보이게 되었다. 백설X유용욱바베큐연구소 BBQ소스는 그동안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4종으로 구성됐다. 유용욱 소장의 소갈비 BBQ소스를 모티브로 한 ‘시그니처 비프립 바베큐 소스’, 닭고기와 돼지고기에 두루 어울리는 '스모크 치킨 앤 포크 바베큐 소스', 멕시코 훈연고추인 치폴레로 맛을 내 바비큐 요리와 잘 어울리는 '치폴레 스파이시 디핑소스,' 그리고 해산물 및 채소에 색다른 풍미를 더할 수 있는 ‘그릴드 씨푸드 앤 베지 바베큐 소스’ 등이다. 특히 캠핑장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