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식품안전의 날 365일 안전한 건강한 미래

식품안전 시민관심 제고·식품위생의 질 높이기 위해 마련

인천시(시장 송영길)는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식품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체, 시민단체 및 위생단체와 관계 공무원 등 관계자 1,000여명을 초청해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제 12회 식품안전의 날의 슬로건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로 이는 365일 매일 식품안전과 영양이 확보된 좋은식품의 선택으로부 시작된다는 의미로 식품영양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시민건강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식품안전에 대한 시민관심 제고와 식품위생의 질을 향상시키고 식품관련 영업자들의 식품안전의식 및 위생관리에 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은 식전 제4회 인천실내&무도 아시아경기대회 홍보영상과 경찰청에서 제공한 사회 4대악 홍보 동영상을 방영했다.

 

이어 참석한 시민단체장 및 위생단체장, 인천시경(김재원 차장)에 대한 내빈 소개, 안전한 식품제조 등 식품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기념사(김교흥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및 축사(김영분 인천시의회 부의장), 식품제조업체들의 불량식품 근절에 대한 결의다짐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주)항아리 김치 김은자 대표, (주)참맛나라 변원호 대표, 농가식품 김치은 대표, (주)채송화 F&B 박정선 부사장, (주)혜진수산 이한문 대표 등 식품안전을 위해 노력한 식품제조업체들과 서구 위생과 김봉수 팀장, 중구 전영식 주사 등 시민을 위해 식품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온 13명이 식약처장, 인천시장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이번 결의문은 천일식품(주) 김환준 품질부장이 식품제조․가공업체를 대표하여 낭독하였으며 △개인위생관리 철저 △무허가․무표시 등의 부정․불량한 재료 미사용 △품목신고된 배합비율에 따라 정량계량, 제품생산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생산을 위한 자율위생점검 강화로 시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등 식품안전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는 CJ제일제당(주), 천일식품(주),(주)SRC, 장수식품 HACCP인증업체와 우수기능식품 제조업체인 GMP지정업체(주)녹십초알로에, 강화삼흥인삼 등 총 13개 업체가 참가하여 안전한 식품제조․가공 생산공정 설명 및 생산제품에 대해 무료시식 행사와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할인판매 행사를 벌였다.

 

대한제과협회 인천광역시지회(지회장 안창현)에서는 천연발효를 이용한 Well-being건강빵 전시회 및 시식회와 발효빵 만들기 레시피를 제공하였으며, 대한영양사협회인천시지회(지회장 강부열)에서는 식품속 기름량, 설탕량 등 일상에서 섭취하는 식품속의 각종 위해 영양정보 및 칼로리를 비교 전시했다.

 

이밖에도 바른생활식습관 형성을 위한 족자전시회, 참가자들이 직접 첨가물을 이용한 딸기우유․바나나우유 만들기와 인천의 대표 브랜드 해노랑 시식회를 갖기도 하는 등 다채로운 식품안전 행사가 진행됐다.

 

김계애 인천광역시 위생정책과장은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시민건강을 최우선으로 모든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위생관련단체 및 공무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식품에 관한 한 안전한 인천, 식품에 대해 항상 준비된 인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2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