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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aT, ‘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 개최…“10년의 변화, 미래를 그리다”

29~30일 코엑스서 10주년 행사…푸드테크·기후변화·트렌드·유통전략 등 16개 강연
문정훈·박현영·백종현 등 식품·외식 전문가 대거 참여…유튜브 생중계 진행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4층 콘퍼런스장에서 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주년을 맞아 변화의 10년, 돌아보고 내다보고, 다시 나아가다라는 슬로건으로 총 16개의 강연이 진행되며, 기후변화, 푸드테크 등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식품외식산업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향후 10년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식품 분야에서는 생활변화관측소 박현영 소장의 빅데이터로 살펴본 식문화 트렌드를 시작으로 백종현 민텔(MINTEL) 코리아 지사장이 2026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를 발표하고, 문정훈 서울대학교 푸드비즈랩 교수는 푸드트렌드 2026을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김상효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실장의 산업 현황과 전망, 박종희 풀무원 상무의 대체식품 제품 혁신 전략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aT 는 식품업계의 성장에 있어 주목해 볼 만한 유통채널을 키워드로  컬리 김지훈 본부장의 온라인 장보기, 진영호 BGF리테일 전무의 편의점, 문경선 유로모니터 총괕연구원의 수출혁신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외식 분야로 진행되는 2일 차에는 강신홍 써카나(Circana) 코리아 디렉터의 글로벌 푸드서비스 트렌드 2026를 발표하고, 윤은옥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실장도 2026 국내 외식 트렌드를, 홍주석 어반플레이 대표는 로컬 콘텐츠 경험으로서의 F&B 브랜드의 가치를 다룬다.

 

오후에는 주시태 NICE지니데이타 실장의 내 가게 경영진단을 통한 경영전략 수립과 함께, 지속 가능한 외식업 운영을 위한 이재용 파인드어스컨설팅 이사의 재무적 관점의 브랜드 기획, 조강훈 외식인 대표의 품질관리, 권우전 웨이팅리스트 대표의 온라인 마케팅, 노승욱 창톡 대표의 창업 등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7일 오후 6시까지 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 누리집(www.koreafoodoutlook.kr)을 통해 가능하며, 행사는 a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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