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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밀로 급식 식단 바꾼다…aT, ‘국산 밀 데이’ 확대 나서

2025년 국산 밀 소비 촉진 전략 발표...급식 식단 구성·홍보 콘텐츠 등 실천 방안 제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국 영양사와 급식관계자 20명을 대상으로 국산 밀 데이 사업 홍보 설명회를 열었다.

 

국내 밀 생산 확대와 식량자급률 제고를 위해 2022년부터 추진 중인 국산 밀 데이 사업의 취지와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와 단체급식 현장에서 우수한 국산 밀의 활용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는 2025년 국산 밀 데이 중점 추진 방안과 정부의 소비 촉진 주요 지원사업 소개, 현장 애로사항 청취와 개선 방안 등이 종합적으로 다뤄졌다.

 

특히 급식소 여건에 맞는 국산 밀 중심 식단 구성, 교육 자료· 홍보 콘텐츠 제공, 참여형 이벤트 추진 등 밀 소비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도 안내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급식 현장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국산 밀 소비 확산에 대한 현장의 참여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공공급식과 대량 소비처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국산 밀의 활용도 제고와 안정적인 소비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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