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외검사기관 시험검사 대해 소통

식약처, e-뉴스레터 제1호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우리나라 시험검사기관 관리제도를 널리 알리고 국외검사기관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수입식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영문 e-뉴스레터 제1호’를 8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국외검사기관은 국외에 있는 검사기관 중 수출국 정부가 설립·공인한 검사기관이거나, 식품위생검사기관이 해외에 설립․운영하는 검사기관으로서 식약처장이 검사능력이 있다고 인정한 검사기관으로 수입식품 등에 대한 검사업무를 대행하는 기관을 말한다.


영문 e-뉴스레터는 연 2회 발간될 예정이며 미국 등 총 9개국 55개 식약처가 인정한 국외 검사기관, 해외 주재 한국대사관 및 주한 외국 대사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 식약처 출범소식(처장 인사말) ▲ 농약 기준·규격 관리 현황 및 향후계획 ▲ 식약처의 우수 시험검사기관(오송라카스) 운영시스템 중장기 계획 ▲ 수입식품 검사명령제 ▲ 식약처가 인정한 국외 검사기관의 활동소식 등을 담고 있다.


이중 우수 시험검사기관 운영시스템은 국제 기준에 적합한 시험․검사 업무의 표준화(인력, 장비, 시험방법, 신뢰성 보증) 체계로서 식약처가 개발해 오송라카스라고 명명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번 e-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국외 검사기관, 수출입 관계 기관 및 영업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에게 국내 식품 관련 기준·규격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 검사 신뢰성이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영문홈페이지 (www.mfds.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8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