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외검사기관 시험검사 대해 소통

URL복사

식약처, e-뉴스레터 제1호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우리나라 시험검사기관 관리제도를 널리 알리고 국외검사기관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수입식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영문 e-뉴스레터 제1호’를 8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국외검사기관은 국외에 있는 검사기관 중 수출국 정부가 설립·공인한 검사기관이거나, 식품위생검사기관이 해외에 설립․운영하는 검사기관으로서 식약처장이 검사능력이 있다고 인정한 검사기관으로 수입식품 등에 대한 검사업무를 대행하는 기관을 말한다.


영문 e-뉴스레터는 연 2회 발간될 예정이며 미국 등 총 9개국 55개 식약처가 인정한 국외 검사기관, 해외 주재 한국대사관 및 주한 외국 대사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 식약처 출범소식(처장 인사말) ▲ 농약 기준·규격 관리 현황 및 향후계획 ▲ 식약처의 우수 시험검사기관(오송라카스) 운영시스템 중장기 계획 ▲ 수입식품 검사명령제 ▲ 식약처가 인정한 국외 검사기관의 활동소식 등을 담고 있다.


이중 우수 시험검사기관 운영시스템은 국제 기준에 적합한 시험․검사 업무의 표준화(인력, 장비, 시험방법, 신뢰성 보증) 체계로서 식약처가 개발해 오송라카스라고 명명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번 e-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국외 검사기관, 수출입 관계 기관 및 영업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에게 국내 식품 관련 기준·규격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 검사 신뢰성이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영문홈페이지 (www.mfds.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7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