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설 명절을 맞아 원조 냉동만두인 ‘고향만두’의 대표제품을 추억의 양은쟁반과 함께 묶은 ‘레트로 양은쟁반 교자세트’를 출시한다. 해태 고향만두의 대표제품과 레트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꽃무늬 양은쟁반으로 구성한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다. 해태제과 전용몰인 ‘해태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양은쟁반은 해태제과의 옛 회사로고에 옛날 느낌 그대로인 꽃무늬를 그려 넣었다. 그 시절 집에서 만두를 빚어 한군데 모아 올려 놓던 쟁반을 소환한 것. 당시 대부분의 가정에 하나씩은 있었던 필수템이었던 만큼 80년대로 되돌아간 듯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만두 제품은 옛 감성과 최신 트랜드를 한번에 맛 볼 수 있다.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오리지널 고향만두 교자와 김치만두에 새로운 방식의 얇은피 왕교자까지 5가지 대표 제품 9봉지를 담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지난해 12월초 시험판매에서 준비한 1천세트가 이틀만에 완판될 정도로 관심이 집중됐다”며, “고향의 어머니 손맛이 그리운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한 레트로 아이템으로 따뜻한 추억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자체 특허 발효종을 이용한 무산소 발효(Anaerobic Fermentation)커피 ‘식스웍스(Sixth Works)’를 출시했다. ‘식스웍스’는 커피 한 잔을 고객에게 제공하기까지 커피열매부터 농부, 커퍼, 로스터, 바리스타 등 5가지 전 단계에 최고를 추구한다는 커피앳웍스의 슬로건 ‘파이브 웍스(5 Works)’에 ‘무산소 발효 가공과정’까지 더한 커피라는 의미를 담았다. 무산소 발효는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의 발효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수확한 생두(또는 커피 체리)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법이다. 무산소 발효커피는 기존 커피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향미를 이끌어낼 수 있어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SPC그룹 연구진들은 13년간 연구 끝에 우리 전통식품에서 찾아낸 특허 미생물 자원인 토종 효모(SPC SNU 70-1)와 토종 유산균(SPC-SNU 70-2~4)을 활용해 지난해 무산소 발효 커피 개발해 성공했다. ‘식스웍스’는 SPC그룹 자체 무산소 발효 기술을 활용해, 4년째 직거래하고 있는 콜롬비아 카우카(Cauca)지역 ‘엘 파라이소(El Paraiso) 농장’과 함께 최적의 가공 과정과 배합비, 발효시간 등을 찾아낸 제품으로 헤이즐넛, 바닐라, 서양배, 캐러멜 등을 연상시키는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이번에는 뉴욕타임스(NYT) 전 세계판에 '김치 광고'를 게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미주판 A섹션 5면과 인터내셔널 뉴욕타임스(유럽 및 아시아판)의 5면에 동시에 게재됐다. '한국의 김치, 세계인을 위한 것'이라는 제목 아래 '김장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역사적으로 수천년 동안 한국의 대표 음식 문화로 이어져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마지막 문구에서는 '현재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발효식품으로 자리매김 했고, 한국의 김치는 전 세계인의 것이 됐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많은 광고 전문가 및 김치 전문가와 상의를 해 왔고, 최근 중국의 어이없는 '김치공정'에 일일이 대응하는 것 보단 김치에 관한 정확한 '팩트'를 간결하게 전 세계인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뉴욕타임스 광고는 글로벌 리더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것이고, 광고 파일을 가지고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각 종 SNS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함께 홍보하는 중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현재 김치에 관한 문화와 역사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 시리즈 영상을 준비중이며, 유튜브 등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꾸준히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광고 집행은 한 단체의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많은 김치 전문가 및 광고 전문가, 디자이너들의 협업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김정문알로에의 자회사 케이제이엠바이오가 뇌기능 향상 성분인 ‘시알산(Sialic acid)’을 활용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김정문알로에 등의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 시설을 통해 원활한 상용화를 추진, 금년 내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생산 및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케이제이엠바이오가 발표한 연구논문은 국내 저명 학술지인 한국해양바이오학회지 12월호에 게재됐다. 논문 주제는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서 진행 중인 연구 가운데 ‘식용 제비집으로부터 비극성 비드 기술을 활용한 시알산의 분리정제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시알산을 기능성 소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비극성 고분자 비드를 이용해 제비집 추출물을 분리정제하는 데 있다. 연구진은 기존 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알산의 분리정제에 적합한 ‘친화성 비드 기술(Affinity Bead Technology)’ 공정을 개발했다. ‘친화성 비드 기술’은 비극성 비드가 충전된 칼럼에서 흡착•탈착 반응을 진행해 시알산을 선택적으로 분리하는 기술로, 조작에너지가 낮아 반복 재생 및 사용이 가능해 생산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유기용매의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이와 같이 고수율•저비용으로 분리정제된 시알산은 향후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화장품, 생필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케이제이엠바이오 김동명 연구소장은 “이번 연구에서 제시한 ‘친화성 비드 기술’은 고함량의 시알산을 효율적으로 분리정제할 수 있어 향후 식품•의약품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 폭넓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제이엠바이오는 지난 2019년 설립 이래 6편의 연구논문 발표와 5건의 특허 출원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친화성 비드 기술 공정과 관련된 ‘제비집 시알산 유래 영양전달체의 인지기능 및 운동기능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논문이 한국식품영양학회지 12월호에, ‘붉나무 캘러스 유도 및 그 추출물로부터 피부미백 효과에 관한 연구’ 논문이 생약학회지 12월호에 각각 등재된 바 있다. 이 외에도 ‘알로에 베라 부정근 추출물을 함유하는 피부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연구논문은 한국생물공학회지 10월호에, ‘심바이오디니움으로부터 추출된 유효성분을 함유하는 신규 SUN BLOCK 물질에 관한 연구’ 논문은 한국해양바이오학회지 9월호에 게재되며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했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KFC, 고스트페퍼소스로 알싸한 매운 맛 ‘커넬고스트헌터버거’ 출시 KFC가 올해 첫 버거 신제품으로 매콤한 맛을 가미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페퍼를 이용해 만든 고스트페퍼소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화끈한 매운 맛이 입 안에 서서히 퍼지는 가운데,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과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 상큼한 갈릭할라피뇨랠리시, 치즈, 야채 등이 조화를 이루며 매운 맛을 잡아준다. 동시에 KFC는 커넬고스트헌터버거 포함,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쿠키런킹덤팩’과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과의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출시된 팩이다. 쿠키런킹덤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트위스터, 케이준후라이, 코울슬로, 음료 2잔으로,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징거버거, 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 비스켓, 음료 2잔으로 구성됐으며, 두 팩 모두 35000원 상당의 쿠키런킹덤 게임머니를 추가로 증정한다. KFC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새해를 맞이하면서 화끈하고 힘차게 한 해를 시작하자는 의미로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올해에도 KFC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담, 대표 보양식 추어탕으로 HMR시장 공략 나선다 송담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 맞춰 HMR 제품을 바탕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송담(대표 박민철)은 HMR(가정간편식) 시장의 성공적 진입을 위해 1년 여의 연구 기간을 걸쳐 올 상반기 중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송담추어탕의 특별한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식품제조가공 전문업체인 참맛나라, 생생찬과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탄탄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가마솥을 이용한 옛날 전통방식의 송담추어탕만의 맛의 비결을 가정간편식 제품에 고스란히 담아낼 계획이다. 송담은 추어탕 대표 브랜드로 잘 알려진 송담추어탕을 운영하고 있는 추어탕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다. 2003년 5월 수원 구운동에서 영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 13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송담추어탕만의 뛰어난 맛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우수문화지정제 한식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송담 관계자는 “대표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추어탕은 가정에서 해먹기 쉽지 않은 메뉴로 이번 가정간편식 진출을 통해 젊은층으로까지 수요를 확대하고 추어탕의 대중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2021년 상반기 중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통해 송담추어탕의 가정간편식 제품을 손쉽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차코리아, 1월 20일 T DAY에는 베스트 콤비네이션 1+1 공차코리아가 SK텔레콤 T멤버십과 제휴하고 '오! 해피 공차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20일(수) 단 하루 동안 진행되며, 공차의 베스트 콤비네이션 메뉴 중 1잔을 구매하면 동일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결제 시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T DAY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공차 매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오! 해피 공차 T Day’ 혜택은 SK텔레콤 T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T멤버십 카드당 1회만 적용 가능하다.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배달 주문과 멤버십 오더 주문 시에는 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다. ‘1+1’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메뉴는 공차의 베스트 콤비네이션 메뉴(블랙 밀크티+펄, 타로 밀크티+펄, 제주 그린 밀크티+펄, 우롱티+밀크폼,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코코넛, 망고 요구르트+화이트펄/L사이즈 기준)다. 베스트 콤비네이션 6종은 공차가 추천하는 티와 토핑의 환상 조합으로 구성됐으며, 믿고 마실 수 있는 공차의 인기 메뉴들이다. 행사 당일 T Day 혜택과 T멤버십 상시 할인 혜택(VIP/Gold/Silver 10% 할인)을 각각 이용할 수 있다. 중복 적용은 불가하고 결제 1건당 1번의 혜택만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신한PayFAN 터치결제 시 결제 금액이 3700원 이상일 경우, 1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 관한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 베스트 버거에 이어 ‘맥카페’ 커피 맛 업그레이드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19일 전국 매장에서 맛과 향이 더욱 깊고 풍부해진 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버거를 만드는 전반적 과정을 개선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는 고객들에게 보다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 전 메뉴의 맛을 한단계 더 끌어올렸다. 맥도날드는 맥카페만의 최적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리는 등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원두의 풍미를 살리고 맛과 향, 바디감이 더욱 풍성하고 깊어진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2009년 국내에 맥카페를 처음 선보인 이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고품질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100%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RFA)’ 인증의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곱 번의 정수 필터를 거친 엄격하게 관리된 물과 매일유업의 무균화 공정(ESL) 시스템을 거친 신선한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커피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추가하고 전국 매장에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을 도입하는 등 맥카페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맥도날드 맥카페의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도 이번에 새롭게 재탄생했다. 고급스러운 크라프트지 느낌의 컵과 따뜻하고 밝은 골드 컬러의 슬리브로 변경하고, 아이스컵은 인쇄없이 투명한 디자인을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할 계획이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도입해 사용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새로운 커피 패키지 역시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질로 도입했다. FSC인증은 산림의 생물 다양성 유지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에 부여되는 친환경 인증이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고객이 커피의 추출 방식에 따라 원하는 커피를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커피 메뉴 2종의 이름을 변경했다. 분쇄한 원두를 거름망에서 뜨거운 물로 추출하는 드립 방식의 커피 메뉴명을 드립 커피(기존: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와 아이스 드립 커피(기존: 아이스 커피)로 각각 변경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 이후 커피 맛도 경쟁력을 향상시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업그레이드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올해도 고객에게 맛있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스퀘어 피자’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19일 편리미엄(편리함이 곧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퀘어 피자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맛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배달 시장 성장세와 맞물려 배달 이용 고객들의 식사 대용 간편 메뉴 선호도가 높은 만큼 델리(간편식사대용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배달 시장 점유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지난 12월 이디야커피 배달 주문 건수는 11월 대비 약 57% 증가했으며, 최근 5년간 베이커리 매출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베이컨 포테이토 스퀘어 피자’는 큼직한 큐브 포테이토와 짭짤한 맛의 베이컨 토핑을 넉넉하게 올려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허니 고르곤졸라 스퀘어 피자’는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 위에 듬뿍 바른 달달한 꿀이 조화를 이루며 ‘단짠(달콤+짭짤)’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각 3900원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배달 고객은 물론 커피와 함께할 간편한 1인 식사 메뉴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수면과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등 1018건을 점검한 결과, 부당하게 표시·광고한 누리집(사이트) 605건을 적발해 차단하고, 업체 150곳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에 따른 불안·스트레스가 수면 부족, 수면질 저하 및 불면증 등으로 이어져 수면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면서 부당한 표시‧광고도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했다. 적발된 사례는 ▲건강기능식품 오인·혼동 492건(81.3%) ▲질병 예방·치료 효능 표방 53건(8.8%) ▲의약품 오인·혼동 30건(5.0%) ▲자율심의 위반 28건(4.6%) ▲거짓·과장 2건(0.3%) 등이었다. (건강기능식품 오인·혼동) 일반식품(해외직구, 구매대행 포함)에 수면·잠, 피로회복, 스트레스 감소 등의 기능성이 있는 것으로 표시·광고 (적발사례) △수면건강, 숙면, 수면보조제, 수면영양제, 편안한 수면, 수면유도, 긴장완화 △기억력, 피로회복, 면역증진 △수면의 질 지원합니다 △꿀잠큐어 △수면을 도와주는~, 수면을 장려, 면역기능 지원 등 (질병 예방·치료 효능) 불면증 등 질병명을 사용하면서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표시·광고 (적발사례) △불면증, 수면부족 장애, 갱년기불면증, 수면장애 △전통적으로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사용 △불면증을 완화하며 △중추신경계를 진정~불면증과 불안증을 치료하는데 사용~등 (의약품 오인·혼동) 수면제, 수면유도제 등 의약품 이름을 사용하여 식품 등을 마치 의약품처럼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 (적발사례) △수면제, 수면유도제, 알약 수면, 천연수면 유도제 등 (자율심의 위반) 건강기능식품 광고는 자율심의 결과대로 광고해야 하지만 심의 결과에 따르지 않은 표시·광고 (적발사례) △심의결과와 달리 개별인정형원료 인체적용시험결과 관련 내용 추가 △광고 상단에 리뷰 부분 심의 받은 내용 없음 △ 심의결과에 없는 이미지를 사용 등 (거짓·과장) 인정받지 않은 기능성 내용을 표시·광고 (적발사례)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 광고에 ‘수면부족’ 효과가 있는 것으로 광고 일반 식품인데 수면과 관련된 제품명을 사용해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처럼 표시·광고 (적발사례) △365잠솔솔 △굿잠 감태추출물 △꿀잠큐어 △단 잠 △슬립톡 식약처는 기능성을 표방하는 제품을 구입할 경우 식약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검증되지 않은 의학적 효능·효과 등의 광고에 현혹되지 말 것을 당부 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집단급식소에 우유를 판매하는 영업자가 우유류 판매업 신고를 해야 하는 중복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의 '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19일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으로 '식품위생법 시행령'에 따른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자는 우유, 발효유 등 유가공품을 집단급식소에 공급하는 경우 '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령'에 따른 우유류판매업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그간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영업자는 유통기한 준수, 거래내역서 보관 등의 의무를 준수하면서도 우유 등을 취급하려면 우유류판매업을 신고하고 중복된 행정사항을 지켜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자는 식육판매업‧식용란수집판매업 신고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개정법으로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8366개소(‘20.12.11기준) 중 우유류판매업 신고를 한 480개소와 우유 등을 취급할 예정인 영업자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과 무관한 규제는 개선하여 영업자의 경제활동 부담을 줄여주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안성팜랜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2012년 개장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실시한 임시 휴장을 끝내고 18일 부터 재개장 했다고 밝혔다. 안성팜랜드 측은 재개장 이후에도 코로나19 학산 방지를 위해 전 구역 소독을 일 1회에서 2회로 강화하고 자체적인 캠페인‘친절한 거리두기’를 지속 실시해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팜랜드 김재영 분사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정부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전 국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방역을 철저하게 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 ‘포스트 그래놀라’의 2020년 매출액이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3% 성장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년 전체 시리얼 시장 규모는 약 2500억원이며, 이중 그래놀라 시리얼은 약 2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놀라는 곡류,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설탕이나 꿀 등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워낸 건강 시리얼이다.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그래놀라 시리얼은 2019년부터 간편대용식(CMR)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최근 간편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의 선호가 증가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됐다. 동서식품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그래놀라를 넣은 시리얼을 출시한 이후 현재 ‘포스트 그래놀라’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등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현미 그래놀라를 비롯해 ▲크랜베리 아몬드 ▲블루베리 ▲카카오 호두 ▲크런치 ▲후르츠 ▲아몬드빈 ▲레드빈그린티 등 총 8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그래놀라 시리즈는 간편함과 영양, 맛을 모두 갖춰 편리하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변화된 기호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맛과 영양을 갖춘 그래놀라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하림이 자연실록 SNS에서 신제품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와 가장 잘 어울릴 만한 사이드메뉴를 찾는 ‘찰떡케미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2월 출시한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은 깨끗하게 손질된 닭발을 국내산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넣은 특제 소스로 양념한 제품이다.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씹는 맛에 강렬한 매운맛이 더해져 스트레스를 날리기 좋다.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는 얇게 썬 닭근위 부위를 참기름과 마늘에 볶아 잡내를 잡고 고소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홈술 안주는 물론 밥반찬으로 즐기기 좋다. 하림 자연실록 SNS에서 진행되는 ‘찰떡케미 찾기 이벤트’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자기만의 ‘홈쿡’ 노하우도 쌓이고 있는 소비자들이 각자 선호하는 메뉴 조합을 공유해 닭고기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24일까지 하림 자연실록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이벤트 게시글에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에 가장 잘 어울릴 사이드 메뉴를 추천하고 그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중 총 10명을 선정해 하림 양념육 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6일에 발표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집밥’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닭 특수부위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과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를 출시했다”며 “찰떡케미 찾기 이벤트를 통해 닭 특수부위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이 재미있게 공유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