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육우자조금)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육우자조금은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요리에 활용했을 때 감칠맛이 일품인 육우를 활용한 레시피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육우의 영양학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5일 스타필드 안성점 요리교실을 시작으로 ▲5월 26일 이마트 목동점 ▲6월 14일 이마트 중동점 ▲6월 15일 이마트 성수점 ▲6월 15일 이마트 은평점에서 총 다섯차례 진행한다. 자세한 요리교실 일정은 육우자조금 공식홈페이지 및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육우요리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대표 페인트 기업 강남제비스코와 ‘그라니따’ 컬러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Find Your Summer Color(이 여름, 나를 위한 컬러!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트렌디한 색상들을 이탈리아 정통 얼음 디저트 ‘그라니따(Granita)’에 적용,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나만의 컬러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얼음을 부수다’라는 뜻의 ‘그라니따’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유래한 디저트로 과일이나 커피를 얼음과 같이 갈아서 즐기는 음료다. 파스쿠찌의 그라니따는 얼음을 갈아 넣은 음료에 젤라또를 곁들여 풍부한 맛과 시원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파스쿠찌가 건축,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 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제비스코와 함께 제안하는 색상을 적용한 그라니따는 총 15종으로, 음료별 컬러 스토리 및 추천 배색도 함께 소개한다. 대표 제품은 △자연의 풍성함을 그대로 담아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선사하는 ‘그라니아 그린’ 컬러를 적용한 ‘그린티 그라니따’ △열대지방의 망고를 닮아 기분까지 달달하게 만들어주는 ‘트로피컬 망고’ 색상의 ‘망고 요거트 그라니따’ △매력적이고 발랄한 ‘어도러블 핑크’ 포인트 컬러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자두 그라니따’ 등이다. 이와 함께, 양사의 협업 컬러와 제비스코의 물결 무늬를 혼합한 ‘칠링백’과 에이드, 그라니따 등 청량감 있는 음료를 담기 좋은 ‘고블렛 유리잔’을 함께 구성한 굿즈 세트 ‘칠링백&고블렛(15,000원)’도 출시한다. ‘칠링백&고블렛’은 26일까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아메리카노 구매 시 19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는 제비스코와의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해피앱을 통해 그라니따 구매 시 2천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셋째 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그라니따 아워를 운영하며, 해당 시간에 그라니따를 구매한 모든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그라니따 1잔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제비스코와의 컬러 협업으로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그라니따를 선보이게 됐다”며, “각자에게 어울리는 색상의 그라니따를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파스쿠찌는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홍진환)은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한 원인·역학조사 능력 강화를 위해 지자체․교육청 등과 함께 마산중앙중학교(경남 창원시 소재)에서‘2022년 식중독 발생 신속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학교 식중독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집단 급식소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 시 신속·정확한 상황 보고와 현장 대응으로 식중독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모임, 행사, 야외활동 등이 증가하고 있고,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되고 있어 식중독 발생 우려가 커진 상황에서 효율적인 현장 대응을 위해 경남도청, 마산 회원구청, 경남도교육청, 창원교육지원청, 마산 중앙중학교 등 관계기관이 훈련에 참여할 예정이다. 홍진환 부산식약청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유지하여 여름철 급식관리 부주의로 인한 식중독 발생을 최소화하고, 예방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식중독 예방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일상생활에서 손씻기 등 식중독 예방수칙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KFC가 5월 가정의 달 마지막 주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공식앱에서 치킨버켓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인기 치킨 메뉴와 함께 가정의 달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치킨버켓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KFC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프리미엄 닭다리 통살 ‘블랙라벨치킨’ 8조각으로 구성된 치킨버켓을 선보이며 할인가, 13900원에 판매한다.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KFC 공식앱에서 블랙라벨치킨버켓 할인쿠폰을 다운받은 후, 전국 KFC 매장 또는 공식앱에서 제공하는 딜리버리, 징거벨오더를 통해 주문 시 쿠폰을 사용하면 된다. KFC는 동시에 최근 새롭게 출시한 ‘떡볶킨블랙라벨치킨’의 콤보 제품도 1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치킨과 함께 상큼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떡볶킨블랙라벨치킨 2조각과 코울슬로, 음료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 구성의 치킨버켓과 갓양념블랙라벨치킨 5조각을 각각 3000원,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FC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동시에 따뜻한 날씨와 함께 찾아온 가정의 달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도록 치킨버켓 특별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부담없는 가격에 다양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배달과 픽업 서비스로 커피와 음료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몬스터볼 던캔 및 포켓몬 스티커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던킨은 지난달 출시한 ‘포켓몬 쿨라타’ 4종이 20일 만에 70만 잔이 판매되는 등 던킨과 포켓몬 콜라보를 향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몬스터볼 던캔’을 선보이고, 포켓몬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의 ‘포켓몬 스티커’ 랜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포켓몬 쿨라타’ 4종을 포함한 던킨의 커피, 음료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음료를 포켓몬의 몬스터볼 모양으로 디자인한 ‘몬스터볼 던캔’에 담아서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총 90종의 ‘포켓몬 스티커’ 중 1종이 랜덤으로 증정되어 다양한 포켓몬을 수집하는 재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던킨의 딜리버리 채널에서 배달 및 픽업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던캔 운영 매장에 한해 진행되고 있으며 행사는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한편, 포켓몬과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몬스터볼 던캔’은 던킨에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던캔’에 포켓몬 몬스터볼 디자인을 입힌 것으로, 100% 밀봉되어 배달에 적합하고 위생적이며, 보는 재미도 더한 것이 특징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던킨과 포켓몬의 협업을 향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몬스터볼 던캔’ 및 ‘포켓몬 스티커’ 증정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90종의 다양한 포켓몬 스티커 수집 및 스티커깡(스티커를 개봉하는 것)에 대한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하림이 대학생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1기를 선발하고, 23일 전북 익산의 하림 스마트팩토리에서 발대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하림 유니버스(H-Universe)는 자기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즐기는 Z세대들이 하림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를 주제로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치길 바라며 지은 이름이다. 하림은 처음 시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MZ 소비자에게 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하림 유니버스 1기는 서울, 인천, 경기, 충청 등 전국 각지에서 지원한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됐다. 포트폴리오와 면접에서부터 참신한 기획과 열정으로 실무진의 기대감을 높인 하림 유니버스 1기는 11월까지 브랜드 마케팅 기획, 신제품 체험, 레시피 개발 등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하림이 올초 ‘애쓰고(ESG) 애쓰지(ESG)’ 캠페인을 선언한 만큼 대학생 서포터즈의 에코 챌린지, 친환경 봉사활동도 계획돼 있다. 하림 유니버스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하림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정호석 하림 대표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점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대학생 서포터즈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솔직한 피드백에 기대가 크다”며 “업계를 선도해온 하림이 소비자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 부탁한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 알파프로젝트’가 기존 건강기능식품 대비 자연원료 소재로 고급화를 강화한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은 인공적・화학적 요소는 배제하고 자연에서 찾은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프리미엄 멀티비타민미네랄·프리미엄 비타민C·프리미엄 비타민D·프리미엄 칼슘마그네슘망간D·프리미엄 철분·프리미엄 엽산·프리미엄 오메가3 등 총 7종이다. 발효된 쌀에서 추출한 마그네슘, 흡수율 높은 해조 유래 칼슘, 인디안구스베리 원료중 1%만 얻을 수 있는 비타민C 등 자연유래 프리미엄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 한국인에게 특화된 프리미엄 영양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 내용으로 특허받은 식물성 정제(특허번호 제10-2064242호)도 특징이다. 옥수수전분, 목화씨유분말, 옥수수단백추출물분말등 식물 원료만으로 특수 코팅해 안전성은 높이고 영양손실은 최소화했다. 정관장만의 노하우로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더욱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다. 어류가 아닌 미세조류(식물성 플랑크톤) 원료를 사용해 안전성은 강화하고 미각 거부감은 최소화했다. 순도를 높인 자연 형태와 유사한 분자 형태를 구현해 체내 흡수율도 극대화 했다. 소화가 잘되고 목넘김이 용이한 초소형 식물성 캡슐로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프리미엄 비타민D’는 비트등에서 추출한 비타민미네랄·영양소를 효모와 발효시켜 얻은 프리미엄 비타민D 제품이다. 간편하게 하루 1알 섭취로 한국인의 1일 권장 섭취량을 100% 충족시킨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가까운 전국 정관장 가맹점, 주요 백화점 등에서 기존 정관장 제품과 함께 만날 수 있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라인 7종, 스탠다드 라인 20종, 포커스 라인 7종 등 총 3라인 34종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건강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한국인의 특성에 적합한 건기식을 꾸준히 연구해온 정관장에서 바른 건강의 답을 찾는 알파프로젝트로 나만의 건강 프로젝트를 시작해보실 것을 추천하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원홈푸드가 샐러드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서울스퀘어점과 상암MBC점을 잇따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 서울스퀘어점은 33평 44석 규모로, 서울역 맞은편 서울스퀘어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스퀘어는 지하철 1, 4호선과 공항철도, KTX 등이 지나가는 서울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건물 내 국내외 기업이 다수 입주해 유동인구와 직장인의 유입이 많다. 크리스피 프레시 상암MBC점이 위치한 상암동 MBC몰 역시 공항철도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SBS, MBC, YTN, CJ E&M 등 주요 방송국과 대형 오피스가 밀집해 있어 샐러드를 선호하는 직장인 고객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크리스피 프레시 상암MBC점 옆에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이 나란히 입점돼 집객력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홈푸드는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크리스피 프레시의 푸짐한 샐러드와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해 만든 포르투7의 이탈리안 가정식을 통해 인근 직장인의 다양한 점심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동원홈푸드는 크리스피 프레시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단백질이 풍부한 ‘바질 프로틴 두부면 샐러드’ 등 신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인기 메뉴인 ‘비프 플레이트’를 할인 판매하며, 방문 고객에게는 샐러드와 함께 즐기기 좋은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를 증정한다. ‘포르투7’ 상암MBC점도 ‘홈메이드 채끝등심 스테이크’ 등 다양한 신메뉴를 구성해 다음달 5일까지 40% 할인 판매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식사대용으로 떠오른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산업 상황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메뉴와 브랜드 경쟁력으로 2020년 론칭 이후 지속 성장했다. 특히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오피스 상권과 대형 복합몰을 중심으로 출점을 가속화하며, 현재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지난 4월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40% 성장했다. 실제로 크리스피 프레시의 샐러드는 각종 SNS에서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조화가 좋은 샐러드’로 입소문을 타며 유명 연예인을 비롯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또한 크리스피 프레시는 1만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며 건강에 관심이 높은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식 시장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메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동원홈푸드만의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의료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서비스 지원을 위해 2022년 정원외 인력을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기간제 행정원 및 연구원 23명, 일경험 청년인턴 9명으로 총 3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로는 의약화학,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술실용화 등 31개 분야로 관심있는 지원자는 접수 가능하다. 특히 일경험 청년인턴은 사회적 가치 실현 목적으로 케이메디허브가 2022년 첫 개시한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턴 프로그램으로 만 15세 이상 만 34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희망자는 5월 31일 오후 5시까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www.kmedihub.re.kr)를 통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앞으로도 연구 및 행정 분야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며, 공공기관의 업무 경험 및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일경험 청년 인턴제도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계열사인 NH농협무역은 23일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 농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에서 '2022년산 함양양파 대만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 날 선적된 함양 햇양파는 24톤 규모로, NH농협무역과 함양농협은 올해 약 300톤의 양파를 대만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최근 해상물류비와 유류할증료의 급등, 선복부족, 운송지연 등으로 인한 무역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NH농협무역과 함양농협은 이번 수출 추진을 통해 해외시장 내 한국양파의 시장점유율 및 해외거래선 유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함양농협 강선욱 조합장은 "이번 수출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품질의 양파 생산을 통해 함양양파의 우수성을 세계 곳곳에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무역 지준섭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불안정한 세계정세로 농산물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농협의 대외무역 창구로서 농가소득 증대와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