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나주시, 상생 직거래 '마로마켓' 개장...11월까지 50회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해 첫선을 보였던 ‘바로마켓 나주점’을 29일 본격 개장했다고 밝혔다.

 

직거래 장터는 올해 혹서기를 제외하고 오는 11월까지 연 50회 개장을 목표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열린다.

 

이날 개장식에는 케이팝(K-POP) 랜덤 플레이 댄스 축하 공연과 더불어 당일 구매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경품을 증정했다.

 

농가 및 가공업체에서 생산한 수제 요거트·꿀·참기름 등 가공식품과 시금치·딸기 등 제철 채소·과일류, 수산·축산물, 각종 장류·반찬 등을 주 품목으로 선보인다.

 

바로마켓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또는 농촌활성화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올해 장터 위치를 빛가람 호수공원 분수대 광장으로 옮겨 방문객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기타 플리마켓 업체들과 이벤트성 협업을 통해 농산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 등도 판매할 방침이다.

 

특히 농특산물 경품 증정 등 소비자 사은행사와 다양한 문화공연, 농촌 체험 등 풍성한 즐길거리도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농가에게는 직접적인 판로를 확보해주는 것이 바로마켓의 장점이자 매력”이라며 “바로마켓이 농가와 소비자를 잇는 상생 농업의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3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