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BBQ, 버거킹, KFC, 디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고급진 매운 맛 BBQ ‘핫황금올리브치킨’시리즈 돌풍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지난 17일 출시한‘핫황금올리브치킨’시리즈가 출시 이후 지난 월요일까지 4일 동안 4만 건이 넘는 누적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기존 치킨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BBQ는 대표적인 시그니쳐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의 장점에 고급진 매운 맛을 가미한 점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배우 이민호씨의 CF가 방송을 타면서 영향을 주었다고 분석했다.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를 맛본 소비자들은 “조합해 먹는 재미가 있다”, “바삭바삭한 식감이 역시 BBQ다”. “매콤한 게 중독적이다”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온라인에 쏟아내고 있다.


BBQ 전국 패밀리 사장님들도 모처럼 활짝 웃게 됐다. 일부 패밀리들은 미처 준비된 신제품 원료육이 부족해 발을 동동 구르기도 할 정도였다고 전해진다.  BBQ 진주가호점을 운영하는 패밀리 사장은 “요새 코로나로 대학들이 온라인강의로 등교를 하지 않아 많은 타격을 받고 있었는데 본사가 좋은 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 덕분에 이 난관을 잘 헤쳐나갈 수 있겠다”고 사내게시판을 통해 소감을 말했다.


또 부산 괴정점을 운영하는 패밀리사장은 “오랜만에 초대형 모델 배우 이민호씨부터 CF와 드라마 대박이 예감된다”며 “신제품 출시로 2배, 3배로 바쁜 날을 보내고 있어 엄청 바쁘고 힘들지만 이번 황금올리브치킨의 핫(HOT)끈한 변신으로 대박이 날 것 같다”며 본사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BBQ가 지난 17일 새롭게 론칭한 핫황금올리브 치킨은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 핫하고 찐 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 의 4종으로, 다양한 콤보 메뉴까지 포함하면 총 14가지로, 입맛에 맞게 골라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다.

 


버거킹, 인기 사이드 메뉴 ‘바삭킹‘ 2,900원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26일까지 치킨 사이드 메뉴 ‘바삭킹’ 4조각을 정가 5000원 대비 42%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콤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바삭킹은 작년 9월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 사이드 메뉴로 20여 가지의 허브와 쌀가루의 조합으로 중독성 강한 매콤함과 씹을수록 느껴지는 고소함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 판매하는 세 가지 종류의 디핑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깊은 풍미의 까망베르치즈소스는 바삭킹의 고소함을 한껏 끌어올리며, 더욱 강렬한 매콤함을 즐기고 싶으면 디아블로소스가 제격이다. 스위트칠리소스는 입안 가득 퍼지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맵고 단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APP,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넬 샌더스의 두번째 손맛!” KFC, 진한 간장의 맛 ‘갓쏘이치킨’ 출시


KFC가 간장의 깊은 맛을 베이스로 한 ‘갓쏘이치킨’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갓쏘이치킨’은 ‘갓양념치킨’에 이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춘 양념 베이스의 치킨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선보인 두 번째 제품이다.
 

‘갓쏘이치킨’은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후라이드 치킨에 중독성 강한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한 간장 맛이 깊게 배인 것이 특징이다.
 

KFC는 이번 ‘갓쏘이치킨’ 출시를 기념해, 타워버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타워버거’ 단품을 구매할 경우 100원만 추가하면 ‘갓쏘이치킨’ 혹은 ‘핫크리스피치킨’ 1조각을 맛볼 수 있다.  

 
KFC 관계자는 “지난 ‘갓양념치킨’에 이어,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간장양념 베이스의 치킨 제품을 선보이고자 ‘갓쏘이치킨’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단짠단짠한 맛이 매력적이라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가 예상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디딤, 인천시와 행복나눔 프랜차이즈 상생 협약 체결


디딤이 코로나19극복과 가맹사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인천시와 행복나눔 프랜차이즈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복나눔 프랜차이즈 상생 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맹점주와의 고통을 분담하고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가맹사업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디딤 포함 인천에 기반을 둔 가맹본부 2곳도 함께 참여했다.

 
디딤은 협약 체결에 따라 건전한 가맹사업 발전과 가맹사업거래에 관한 법률 준수로 인천 대표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인천시 역시 가맹본부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디딤은 이미 협약 체결 전인 2월 전 브랜드 로열티 면제를 시행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적극 실천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인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모바일웹과 선불카드가 결합된 전자상품권 인천e음카드를 디딤의 전 지역 직영 매장과 인천 지역 가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천e음카드 이용 협력 협약도 체결했다.
 

디딤 관계자는 “가맹점주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 인천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보이기 위해 이번 행복나눔 프랜차이즈 상생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여기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e음카드를 사용 할 수 있게 하여 지역과 기업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