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위메프오 2000원 할인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위메프오’에서 세트 메뉴 5종 2000원 주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이벤트 대상 메뉴에 한 해 위메프오 앱 내 ‘바로결제’로 주문하면 횟수에 상관없이 2000원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이벤트 대상 메뉴로는 교촌리얼후라이드+교촌레드순살(S), 교촌리얼후라이드+교촌레드순살(R), 교촌시그니처순살세트+고르곤치즈볼, 교촌반반순살+고르곤치즈볼, 교촌레허반반순살+고르곤치즈볼 등 총 5종 세트로 구성된다. 교촌 관계자는 “신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교촌치킨의 다양한 맛을 선물하고자 이번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리얼후라이드는 치킨 업계 양대 시장이라 할 수 있는 후라이드 시장을 공략하고자 내놓은 신제품으로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정석을 보여주는 메뉴다. 퀴노아, 아마란스, 오트밀 등이 함유된 튀김옷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 했고, 은은하게 퍼지는 고소한 땅콩향과 바질 마늘향으로 차별화된 후라이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KFC, 고스트페퍼소스로 알싸한 매운 맛 ‘커넬고스트헌터버거’ 출시 KFC가 올해 첫 버거 신제품으로 매콤한 맛을 가미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페퍼를 이용해 만든 고스트페퍼소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화끈한 매운 맛이 입 안에 서서히 퍼지는 가운데,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과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 상큼한 갈릭할라피뇨랠리시, 치즈, 야채 등이 조화를 이루며 매운 맛을 잡아준다. 동시에 KFC는 커넬고스트헌터버거 포함,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쿠키런킹덤팩’과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과의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출시된 팩이다. 쿠키런킹덤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트위스터, 케이준후라이, 코울슬로, 음료 2잔으로,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징거버거, 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 비스켓, 음료 2잔으로 구성됐으며, 두 팩 모두 35000원 상당의 쿠키런킹덤 게임머니를 추가로 증정한다. KFC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전남 담양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담양장터 몰’이 문을 열었다.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18일 담빛농업관(담양읍 면앙정로 730) 1층에 지역 농특산물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담양장터 몰을 개장했다고 18일 밝혔다. 담양장터 몰은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소비문화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농특산물을 온ㆍ오프라인을 판매하는 전문 판매장이며, 한과, 장류, 참기름, 전통주, 떡갈비, 죽로차 등 지역 47개 업체에서 생산된 300여 품목을 전시 판매한다. 개장을 기념해 전 품목 1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설맞이 전 구매고객에게 전년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숲맑은 담양 쌀’ 500g을 증정한다. 담양장터 몰은 지난해 6월부터 담양장터 판매장 운영을 위해 지역 농식품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3차례 개최했으며, 98%가 찬성해 관내 농식품가공업체가 담양장터 주식회사법인를 설립하였으며 담양군의 지원을 받아 판매장을 운영한다. 아울러 군은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와 연계한 담양장터 홈페이지를 오는 2월까지 개설하고, 우수품목에 대해 ▲군수 품질인증제(조례 제정 및 인증표시 개발)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통새우 토핑 인기 힘입어 ‘슈퍼 피자 등극’ 굽네치킨(회장 홍경호)은 인기 토핑 통새우를 활용한 피자 메뉴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가 출시 두 달 만에 30만 판 판매를 돌파했다. 굽네치킨은 자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피자 토핑 1위인 통새우를 활용해 지난해 11월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처음 선보였다.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출시 한 달 만에 10판 판매를 돌파한 뒤 이후 두 달 만에 30만 판 판매를 돌파하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이 성과는 제품 출시 초기부터 온라인을 통해 새우 토핑 피자 선호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이 확산되며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다양한 치킨, 사이드 메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홀로만찬'을 즐기는 MZ세대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토핑과 탱글한 식감이 돋보이는 큼직한 통새우를 활용한 점을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 굽네치킨은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에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페이스북을 통해 ‘굽네 슈림프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해남군이 미니단호박에서 추출한 기능성 전분의 소재를 최초로 규명하고, 가공식품 제조기술 특허를 출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은 지난해 전남대학교와 함께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사업을 실시, 지역농특산물에 대한 기능성 식품소재 웅용기술 연구를 통해 미니단호박에서 저항성 전분(Resistant Starch)이 다량 햠유돼 있음을 확인했다. 저항성 전분은 인체 내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위장관의 하부를 거쳐 대장에 들어가서 장내 유익세균의 증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손상된 세포의 DNA를 정상으로 회복시켜 대장암 발생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인체내에서 느리게 대사돼 소화 가능한 전분의 흡수를 방해하면서 당뇨와 비만 예방 효과를 가진 것으로 나타나 기능성 식품소재로 급부상하고 있다. 연구결과 단호박은 열과 수분처리시 품종에 따라 저항성 전분이 51.4~54.7%까지 증가하는 등 연구대상 작물 중 가장 높은 함유량을 보였다. 특히 해남군은 저항전분 함량이 증가된 단호박 전분 제조방법과 단호박 분말 제조방법 특허를 출원, 등록을 추진 중으로 식품 기능성 소재에 대한 산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련해 해남군은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적 가치가 있는 ‘착한 소비’ 몰이에 나선다. 17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착착착’ 브랜드의 설 명절 선물세트를 오는 18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한다. ‘착착착’ 명절선물세트는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우수한 사회적가치 생산품을 선정 후 직접 매입해 유통과정을 줄였고, 포장디자인 등을 지원해 선물세트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사전 주문제작을 통해 생산업체는 주문받은 수량을 납품해 안정적인 매출을 얻고 재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사회적가치 생산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콜드브루 커피, 오색강정, 수제쿠키 등 5개 제품으로 구성된 ‘커피선물세트’ 1500개와 건표고버섯, 참·들기름, 잡곡 등 7개 제품으로 구성된 ‘한식 선물세트’ 1500개를 준비했다. 각 선물세트는 2만9900원(배송료 2500원 별도, 10만원 이상 무료배송)으로 27일까지 사전 예약 받은 뒤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 착착착 명절선물세트는 18일부터 네이버 해피빈, 경기도주식회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해남군 직영 쇼핑몰‘해남미소’에서는 설을 앞두고 우수 농수특산물 특별 할인 및 경품 이벤트 행사를 갖는다. 해남미소는 해남군 직영의 온라인 쇼핑몰로 해남지역 우수농수특산물을 생산·가공하는 345개 농어가, 1,301개 상품이 입점돼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공무원이 직접 운영, 입점 수수료를 최대한 낮추고 농가 수익을 보장하는 공익형 쇼핑몰로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지자체 온라인 유통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설 특별판매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어가를 돕고 소비 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5일까지 품목당 최고 30%까지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땅끝해남 농수특산물 선물특선으로 명품꾸러미 선물 3종,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생산되는 청정 쌀과 잡곡 15종, 축산물 8종, 수산물 20종, 전통식품 13종, 웰빙 과일채소 25종, 건강식품 19종 등 총 100여개 명절 선물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해남미소 히트 상품으로 매번 조기에 매진이 되는 명품꾸러미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농수산물로 3종을 알차게 구성, 시중보다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꾸러미선물세트 1호는 유기농 가바쌀, 땅끝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KFC, 쿠팡이츠로 주문하면 최대 8000원 할인 KFC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쿠팡이츠로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대상으로 5000원 할인 혜택을, 첫 주문 고객에게는 8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쿠팡이츠 앱에서 행사기간 동안 가까운 KFC 매장을 검색하고, 주문 시 5000원 할인 쿠폰 또는 첫 주문 8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5000원 할인 쿠폰은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매일 1회씩 발급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23시 30분까지다. KFC 관계자는 “최근 쿠팡이츠 서비스 지역이 확대되면서, KFC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쿠팡이츠와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최근 출시한 신메뉴를 비롯해 KFC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굽네치킨, 새해 맞이 ‘굽네치킨 디지털 상품권’ 이벤트 진행 굽네치킨(회장 홍경호)이 신년을 맞아 ‘굽네치킨 디지털 상품권’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1일 신축년의 새로운 기운을 머금고 향기롭게 결실을 맺은 레드향을 수확했다고 13일 전했다. 원래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만감류 레드향은 6년 전 장흥에 도입되어 높은 수확량 및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다. 레드향은 토마토 등 다른 작목과 비교해 수확할 때 손이 덜 가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장흥 지역은 제주도와 비교해서 일조량이 많고, 봄이 되면 해풍이 많이 불어와 레드향의 당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지구 온난화로 기온이 올라가면서 기존 시설 원예 작목의 경쟁력이 낮아져 새로운 작목 도입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장흥군은 레드향을 기후 변화 대체 작목으로 중점 육성하고 있다. 현재 장흥군 22농가에서 9ha 규모로 재배되고 있다. 주 수확기는 12월∼2월로, 온주밀감에 비해 특유의 맛과 향기가 있고 저장 기간이 길어 인기가 높다. 장흥 레드향 향그레의 당도는 평균 15브릭스로 다른 만감류와 비교하여 단맛이 강한 것은 물론, 과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뛰어나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풍부한 단맛과 과즙을 자랑하는 레드향은 이제 장흥에 없어서는 안 될 인기 작물로 부상했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죽이야기, ‘코로나19 극복’ 위한 창업자금 1000만원 지원 이벤트 죽이야기가 신규 창업자의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올해 신규 상담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 1000만원을 3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죽이야기는 죽 전문점의 경우 경기 불황의 여파가 작아 상대적으로 창업에 유리한데, 신규 창업자의 경제적인 부담이 큰 점을 감안해 창업자금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같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죽이야기는 지난해 솥죽 레시피와 솥밥 레시피를 도입한 바 있는데, 솥죽·솥밥 메뉴를 도입한 신규 가맹점의 경우 매장 평균매출이 기존 냄비죽 레시피 매장 매출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손죽·솥밥 매장을 확대하려는 의지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솥죽은 죽 전문점 중에 죽이야기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레시피로 기존 냄비죽보다 조리시간이 10여 분에서 7분으로 줄어들었고 손목 부상 등 조리 위험도 없어졌기 때문에 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1인용 고온압력솥으로 조리해 풍미도 더욱 좋아졌다. 솥밥은 국내 한식프랜차이즈 중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메뉴 숫자를 자랑하는데, 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해물해초 솥밥, 시래기 솥밥, 다슬기아욱국 솥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