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천보건소,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제천시보건소(소장 신송희)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태교·출산 등에 한의약을 접목시킨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해 오는 29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주 1회 총 4주간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과학적 근거가 확보된 임산부 건강정보에 태교·산후조리 등 우리나라 고유의 사회문화적 환경을 반영한 한국형 임산부 건강관리 방법을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개발해 2015년 전국 10개 보건소에서 시범 운영되었으며, 올해 제천시보건소가 신규로 참여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최근 인터넷과 SNS의 활성화로 임신·육아 관련 건강정보가 범람하고 있으나 전통적 지식과 현대 의학적 관점의 차이로 인해 임산부들이 올바른 정보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프로그램을 통해 태교·산후조리 등 한국사회에 알맞은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해 산후증상(산후풍, 산후 우울감 등)을 사전 예방하고 건강한 출산문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 단체 채팅방도 개설해 임신·출산을 지지하는 지역사회 지지기반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 프로그램운영에 관한 기타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시민보건팀(043-641-31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