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09건식 박람회' 화려한 개막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09 국제자연건강식품 박람회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양주환)과 aT농수산물유통공사의 공동주최로, 23일 9시 30분에 양재동 aT센터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1, 2 전시장 및 컨퍼런스 홀에서 개최된다.

보건복지가족부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 개막식은 최근 부쩍 높아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 때문에 많은 인파로 성황을 이뤘다.

특히 선착순 1500명에게 오메가3와 클로렐라를 무료로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와 무료 건강검진관, 인기 건강기능식품 특별할인행사 등에 관람객이 한꺼번에 몰려 북적이는 등 박람회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개막식에서는 윤여표 식약청장을 비롯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계 CEO 30인 등이 직접 나서 ‘건강기능식품, 국민과의 아름다운 약속’이라는 주제로 대국민 선서식을 가져 큰 눈길을 끌었다.

또한 식약청의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특별공로상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KBS-2TV ‘비타민’ 제작팀을 비롯해 방송인 정은아, 한영실 숙명여대 총장이 대국민 건강증진 및 올바른 정보제공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약청으로부터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국내외 100여 개의 관련 업체가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번 박람회에는 건강기능식품뿐 아니라 친환경 자연식품과 기능성원료, 기능성 식음료, 뷰티 및 휘트니스, 국제관 등 다양한 품목들이 출품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단위 건강기능식품 선물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박람회 기간 중 건강기능식품을 20~30%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또한 관람객들을 위해 개설된 건강검진관에서는 신체측정과 혈압, 체성분, 스트레스검사, 금연상담 등의 무료 건강검진을 받아볼 수 있으며,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 ‘대결 뉴스포츠’ 등의 체험교실 및 경품증정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 밖에도 23일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을 시작으로 24일에는 제형 변화에 따른 건강기능식품 개발전략세미나, 출품업체들의 비즈니스장인 마케팅플레이스 등 건강기능식품 관련 단체와 산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박람회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초청장을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