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09서울수산식품전시회’ 코엑스서 개최


한국수산물유통가공협회와 비투엑스포가 공동 주최한 수산식품 전문 전시회인 ‘2009 서울수산식품전시회’ 가‘건강한 수산물, 넘치는 활력’ 이란 주제로 삼성동 코엑스 인도양관에서 농림수산식품부 후원으로 2일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수산물 소비촉진과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열린 것으로 수협, 동원산업 등 국내 150여 국내 기업체와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업체가 다양한 수산식품을 전시하여 홍보한다.

주요 전시품목은 HAACP 관련 세미나, 수산물이력제, 품질인증제 등 홍보 및 7개 참여지자체의 지역특산물 홍보를 시작으로, 수산가공식품, 어패류 등 수산물, 식품기자재, 기타 외식 관련 식품 등이다.


특히 고급화되고 안전한 우수식품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영광굴비, 인제황태, 완도전복, 포항과메기 등 지역특산품을 비롯해 품질인증을 받은 수산전통식품 등도 전시된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3일간 계속되며, 일부 품목은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전시관의 이벤트로는 ‘씨푸드 요리관’과 ‘씨푸드 아트관’ 에서는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작품과 예술작품이 소개되고 ‘참치해체 라이브 쇼 ’, 수산물 알아맞히기 퀴즈쇼‘ 등 각종 다양한 수산물 시식회로 맛과 멋, 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한·러 정상회담 후속조치로서 한·러 어업회담이 성공적으로 끝나 명태 어휙쿼터를 종전 쿼터의 배에 달하는 4만 톤으로 증량시킨 것을 기념해 ‘명태홍보관’을 운영하고 명태 50% 할인판매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1000여 명의 바이어와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식품업계의 판로를 확대해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