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 히트상품]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2020년대의 절반이 지나고 있다. 10년주기로 세상이 변한다는 말을 상황에 대입해 봤을때 가장 그 시대의 트렌드의 절정을 보여주는 시기는 바로 지금, 년대의 초입이 아닌 중반에서 후반으로 넘어가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한 시대가 시작되는 초기는 아직 흘러가지 못한 전 년대의 잔여문화가 남아있고 그 상태에서 막 시작하려는 그시대의 감성이 뒤섞이기 때문이다. 2010년대가 끝나고 맞이한 2020년의 식품업계는 코로나19의 창궐로 유난히 힘든 시간이엇다.


2020년 27선이었던 히트상품은 올해 30선이 선정됐다. 굳건히 자리를 지킨 브랜드와 상품도 있지만 새롭게 치고 올라온 업체와 제품도 눈에 띈다.


2020년대의 한가운데, 소비자 니즈의 절정을 보여주는 상품들은 무엇일까. 푸드투데이는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서울·경기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24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했다. 공정성을 위해 상품에 대한 감수는 학계, 소비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감정단의 도움을 받았다.<편집자 주>


종근당건강 - 아임비타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의 주력제품인 멀티비타민 이뮨샷은 출시된 지 1년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병을 돌파하며 흥행했다.


종근당건강에서 2022년 선보인 비타민 전문 브랜드 ‘아임비타’는 기존 비타민 브랜드와 달리 제형 차별화를 통한 프리미엄 이미지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트렌드의 비타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액상, 정제 이중 제형으로 한 번에 섭취 가능한 올인원 멀티비타민으로,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비타민 원료사 DSM사의 유럽산 프리미엄 비타민을 100% 사용해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10종과 미네랄 7종,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18종의 영양소를 최적 배합으로 설계했다. 특히 ‘에너지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B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최대 4000% 담아 체력 충전에 도움이 되도록 만들었다.


아임비타는 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비타민 부문 1위, 24년 한국의경영대상 Innovative Practice 부문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고함량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한 병으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며 "모델 박재범과 함께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를 내세워 비타민 전문 브랜드 입지를 더욱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