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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히트상품] 롯데웰푸드 '가나초콜릿' 10종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0년대의 절반이 지나고 있다. 10년주기로 세상이 변한다는 말을 상황에 대입해 봤을때 가장 그 시대의 트렌드의 절정을 보여주는 시기는 바로 지금, 년대의 초입이 아닌 중반에서 후반으로 넘어가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한 시대가 시작되는 초기는 아직 흘러가지 못한 전 년대의 잔여문화가 남아있고 그 상태에서 막 시작하려는 그시대의 감성이 뒤섞이기 때문이다. 2010년대가 끝나고 맞이한 2020년의 식품업계는 코로나19의 창궐로 유난히 힘든 시간이엇다.

 

2020년 27선이었던 히트상품은 올해 30선이 선정됐다. 굳건히 자리를 지킨 브랜드와 상품도 있지만 새롭게 치고 올라온 업체와 제품도 눈에 띈다.

 

2020년대의 한가운데, 소비자 니즈의 절정을 보여주는 상품들은 무엇일까. 푸드투데이는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서울·경기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24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했다. 공정성을 위해 상품에 대한 감수는 학계, 소비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감정단의 도움을 받았다.<편집자 주>

롯데웰푸드 '가나초콜릿' 10종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1975년 처음 선보인 '가나초콜릿'은 50년이란 긴 세월 사랑받아온 명실상부한 '국민 초콜릿'이다. 롯데는 스위스에서 생산되는 부드러운 초콜릿이 한국인의 입맛에 적합하다는 판단 아래 가나초콜릿 개발을 시작했다. 

 

스위스의 세계적인 초콜릿 기술자인 막스 브락스(Max Bracks)를 초빙해 기술 자문을 받았다. 롯데는 가나초콜릿 출시에 맞춰 대대적인 지원과 홍보 전략을 펼쳤다. '가나초콜릿 탄생 기념 대잔치'를 비롯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서울에서 열린 행사는 당시 5000여명에 달하는 인원이 참석할 정도로 대성황을 이뤘다. 

 

이같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가나초콜릿은 그해 약 3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고, 이듬해에는 약 47%까지 점유율을 끌어올렸다.롯데 가나초콜릿은 출시 이후 초콜릿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며 반세기가 흐른 지금까지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연, 채시라, 전지현, 아이유 등 당대 최고 인기 스타들이 광고모델로 가나초콜릿 특유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롯데웰푸드는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라는 콘셉트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프리미엄 가나는 '초콜릿 디저트'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강화하기 위해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시킨 가나의 상위 브랜드다. 롯데웰푸드는 가나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가나 헤이즐넛 ▲프리미엄 가나 랑드샤 쇼콜라 ▲프리미엄 가나 랑드샤 모카프레소 등 3종을 포함해 현재까지 모두 10종의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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