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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소주 '새로' 누적 판매량 4억병 돌파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새로’가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했다.

 

출시 이후 4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병을 달성한 데 이어, 7개월만에 1억병을 돌파했다. 이후에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58만 병이 팔린 셈이다. 한 병의 높이가 20.5cm인 새로 4억병을 누이면 서울에서 부산(430km)을 95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두바퀴 돌고도 남는 거리가 된다.

 

사측은 새로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배경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젊은 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새로는 증류주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으며 한국적이고 감성적인 패키지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또 새로의 앰베서더인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도 진행했다.

 

지난 4월에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였다. 새로 살구는 출시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했다.

 

새로와 새로 살구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새로는 출시 직후 수도권 내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서 게릴라성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대중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또 지난해 9월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새로구미의 생일 잔치를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대전, 대구, 부산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가 2주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새로 앰베서더인 새로구미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새로 살구 애니메이션 광고를 공개한 데 이어 그 뒷 이야기를 신규 광고를 통해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규 광고 티저 영상은 오는 23일 롯데칠성음료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규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은 두 편으로 구성됐으며, 본편 1부는 오는 30일, 2부는 내달 8일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