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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오예스 마흔살 기념 ‘예쓰의 케이크가게’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제과는 오예스 출시 40주년을 맞아 달콤 고소한 마스카포네 치즈와 상큼한 커피 크림을 두 겹으로 담은 '예쓰의 케이크가게'를 출시한다.

 

오예스는 198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0억 개 이상 판매되며 누적 매출이 1조 8000억 원을 넘고 현재도 매년 500억 원 수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40년간 오예스를 사랑해 준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스페셜 에디션 '예쓰의 케이크가게'는 오리지널의 스핀오프 제품으로 40만 개만 한정 판매된다.

 

신제품은 청정 자연에서 만든 호주산 마스카포네치즈 크림으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채웠고, 진한 콜롬비아산 커피 크림으로 상큼하고 향긋한 산미 향까지 담았다. 두 가지 크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마치 수제 티라미수 케이크를 먹는 느낌이다. 오리지널 특유의 정사각형 대신 직사각형으로 만들어 한결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포장 패키지도 프리미엄 케이크 가게를 입고 고급스럽다. 오예스 브랜드 캐릭터인 '예쓰'가 케이크 가게를 오픈했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 이름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마치 고급 베이커리에 진열된 수제 케이크 느낌까지 살렸다. 브랜드 캐릭터를 최초로 내세운 '해태 1호 캐릭터 라이선스' 제품이라 더 특별하다.

 

40살 생일 축하를 위해 특별한 게임 콜라보도 준비했다. 인기 캐릭터 슈와 예쓰가 처음 만나 '슈X예쓰의 케이크 가게' 게임이다. 나만의 오예스를 만드는 특별한 게임으로 게임 후 인증샷을 남기면 '아이패드' '다이슨 에어랩'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40년 동안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리얼 초코케이크 오예스가 고객과 함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이라며 “오예스가 만들어갈 새로운 40년도 고객의 사랑으로 더 맛있는 프리미엄 케이크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