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굽네치킨, 달콤커피, 빽다방, 미스터피자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굽네치킨, ‘맛있는 로맨스’ 배우 성훈과 함께한 웹툰 공개


굽네치킨이 ‘만찢남’ 배우 성훈과 함께 한 브랜드 웹툰 ‘사랑이 꽃피는 굽네 성훈 1호점에 놀러오세요’를 공개했다.


최근 디지털 매체를 기반으로 한 웹툰이 전세대를 아우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굽네치킨은 트렌드에 발맞춰 모든 소비자가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웹툰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굽네치킨이 새롭게 공개하는 웹툰은 전속모델 배우 성훈이 등장한다. 성훈은 웹툰에 등장하는 여자 주인공 ‘여주’에게 굽네치킨 제품을 전달하며 위로와 응원을 건네고 때론 핑크빛 로맨스를 선보인다. 성훈은 만화에서 갓 튀어나온 듯한 외모와 체격을 바탕으로 마치 로맨스 웹툰 속 주인공 같은 이미지를 지녀 대중 사이에서 ‘만찢남’을 별명으로 얻었다. 이번 웹툰은 성훈이 지닌 웹툰 주인공 이미지를 활용해 선보이는 것.


첫번째 에피소드는 굽네치킨의 ‘굽네 치밥’과 ‘굽네 시카고피자’를 소재로 했다. 굽네 성훈 1호점의 주인인 성훈과 여자 주인공의 훈훈한 로맨스 이야기를 담았다. 웹툰에 등장하는 ‘여주’는 굽네치킨 점장 ‘성훈’을 보고 반해 매일 가게를 찾아가지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지 못하고 항상 뒤돌아선다. 그런 여주의 모습을 보고 성훈이 먼저 말을 건네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성훈은 여주에게 ‘굽네 치밥’과 ‘굽네 시카고피자’를 추천하고, 그렇게 둘의 사이는 조금씩 가까워지기 시작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신제품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을 추천하는 부분에서는 마치 둘의 앞날이 달콤한 크림처럼 부드럽고 로맨틱한 순간이 될 것을 암시하고 있다.


굽네치킨 웹툰은 총 4가지 에피소드로 연재할 예정이다. 2화는 굽네치킨의 베스트셀러인 굽네 고추바사삭이 등장하며 3화는 굽네 치트킹과 찹쌀 치즈볼, 달콤 크림볼, 4화는 굽네치킨의 메가 히트메뉴인 굽네 볼케이노로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한편, 굽네치킨은 웹툰 첫 공개를 기념해 티저 영상 및 콘텐츠를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했다. 굽네치킨은 브랜드 공식 사이트를 통해 웹툰을 연재할 예정이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웹툰은 굽네치킨의 다양한 제품을 만화 속 주인공의 이미지를 지닌 성훈의 매력으로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라며 “소비자에게 굽네치킨의 색다른 매력을 더욱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달콤커피, 여름 신 메뉴 ‘생 자몽 베리에이션 4종’ 출시

 
달콤커피는 생 자몽을 활용한 신 메뉴 4종을 출시하고, 여름철 젊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자몽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


자몽은 달콤 쌉싸름한 맛과 풍부한 비타민 C, 낮은 칼로리로 젊은 세대에 인기가 높은 과일이다. 달콤커피가 선보인 이번 자몽 신 메뉴는 ▲생 자몽 모히토 ▲자몽 얼그레이 아이스티 ▲달콤 자몽 빙수 ▲생 자몽 컵 빙수 4종으로, 트렌디한 여름 과일로 자리잡은 자몽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생 자몽 모히토’는 생 자몽에 시원한 민트 향의 탄산이 어우러진 무알콜 모히토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리는 달콤 상큼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자몽 얼그레이 아이스티’는 달콤 쌉싸름한 자몽과 얼그레이가 만난 깔끔한 맛에 생자몽 과육의 씹는 재미까지 더한 상큼한 음료로 취향에 따라 따뜻한 차(茶)로도 즐길 수 있다.


여름철 카페 인기 메뉴인 빙수도 자몽을 중심으로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달콤 자몽 빙수’는 상큼한 생 자몽이 풍부하게 들어간 과일 샤베트 스타일의 빙수다. 자몽 본연의 달콤쌉쌀한 맛에 통으로 올라간 천연 벌집꿀의 이색적인 비주얼은 무더위에 지친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다. ‘생 자몽 컵 빙수’는 혼자서도 부담없이 빙수를 즐길 수 있는 1인 메뉴로, 달콤한 꿀자몽을 떠먹을 수 있는 새콤달콤한 생과일 디저트다.


달콤커피 관계자는 “생 자몽을 활용한 달콤의 기존 베스트 메뉴인 ‘허니몽’ 마니아 층이 형성되고, 여름 시즌 자몽에 대한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번 신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코로나 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오프라인 소비가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적극적인 신 메뉴 출시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빽다방, 여름 시즌 한정 ‘레트로 음료’ 2종 재출시


빽다방이 이른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한정 메뉴로 레트로 콘셉의 ‘미숫가루’와 '단호박식혜’를 재출시한다.


빽다방의 ‘미숫가루’와 ‘단호박식혜’는 매년 여름에만 선보이는 시즌 한정메뉴로, 친숙한 맛과 탁월한 가성비로 지난해 여름에만 100만잔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던 대표 인기메뉴이다. 특히나 올해는 업계에 불고있는 뉴트로 트렌드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숫가루’는 보리, 현미, 멥쌀, 검은콩, 흑미, 율무 등 곡물을 갈아 만들어 특유의 고소함과 은은한 단맛이 큰 특징이다. 몸에 좋은 곡물을 활용해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며, 기호에 따라 우유나 두유로 변경하면 한층 더 고소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단호박식혜’는 한국의 대표 전통음료인 식혜와 단호박의 단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입안 가득 달큰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음료에 동동 떠있는 밥알은 씹는 재미를 더해주며, 고소하면서도 향긋한 단호박의 중독성 있는 맛이 기존의 식혜와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레트로 음료’ 2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여름 시즌동안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작년과 동일한 2천 5백원이다. 단, ‘미숫가루’는 우유나 두유로 변경 시 비용이 추가된다.


빽다방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로 인해 시원한 커피류 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전통의 맛을 살려 친숙하면서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레트로 음료’와 함께 더위를 식히며 상쾌한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스터피자, 가정의 달 ‘피자+치킨+떡볶이’ 드림 프로모션 진행


미스터피자가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 떡볶이, 치킨 등 푸짐한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피치떡(피자+치킨+떡볶이)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미스터피자 대표 사이드 메뉴들로 구성됐다. 특히, 천연발효종을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프리미엄 피자와 깔끔한 매운 맛의 ‘미피떡볶이’, 바삭한 ‘크리스피텐더’ 세트는 구미를 당기는 미스터피자 대표 꿀조합 메뉴로 손꼽힌다.


증정품은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로 구성됐다. 라지 사이즈 주문 시 ▶미피떡볶이+크리스피텐더(8조각) 세트 ▶오븐치킨 ▶킹닭다리 중 하나, 레귤러 사이즈 주문 시 미피떡볶이 단품 또는 초코치즈케이크피자 중 선택할 수 있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스테디셀러 메뉴인 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하프앤하프를 비롯해 아모르파티 2종, 씨푸드아일랜드,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새우천왕, 로맨틱콤보, 러블리피스 등 프리미엄 피자 10종으로, 온라인, 콜센터, 매장방문 및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피치떡드림 프로모션과 함께 마음은 더하고 부담은 덜어내는 따뜻한 5월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