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도시락, 한촌설렁탕, 달콤커피, BBQ, 매드포갈릭, 퍼밀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본도시락, 요기요 5천 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오는 20일 단 하루 동안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타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요기요의 ‘슈퍼레드위크 2.0’ 제휴를 통해 진행되며, 요기요에서 본도시락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5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뉴 선택 후 결제 페이지에서 ‘요기요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본도시락은 오는 26일까지 ‘퇴근길 잘 차린 집밥 덤덤덤 이벤트’를 실시하고, 오후 5시부터 매장 마감시간까지 ‘일품 반찬’과 ‘한 끼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각각 ‘흑미밥’과 ‘핫윙’ 두 조각을 무료로 제공한다.


본도시락 김태헌 본부장은 “코로나19로 간편하고 독립적으로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요기요와 함께 특별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본도시락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그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보양식 ‘얼큰도가니탕’ 출시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그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메뉴 ‘얼큰도가니탕’을 출시했다.


한촌설렁탕은 특별하면서도 건강을 담은 메뉴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인기 메뉴인 얼큰설렁탕과 도가니탕을 바탕으로 개발한 신메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메뉴 얼큰도가니탕은 몸에 좋은 도가니에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과 통마늘, 대파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낸 색다른 보양 메뉴다.


진하고 깊은 맛의 일반적인 도가니탕과 달리 얼큰하면서도 매콤함이 가미된 얼큰도가니탕은 오직 한촌설렁탕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한촌설렁탕은 오는 30일까지 얼큰도가니탕을 기존 가격보다 약 20%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신메뉴에 대한 주목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기존 도가니탕을 색다르게 즐길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 얼큰한 맛을 추가한 도가니탕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관련 업계에서 도가니탕을 얼큰하게 만든 메뉴가 없어 오직 한촌설렁탕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색다른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 70호점, 삼성 디지털프라자 입성

 
로봇카페 ‘비트’가 대형 오프라인 가전 매장 최초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입점하며 본격적인 숍인숍(Shop in Shop) 점포 확대에 나선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청주본점에 로봇카페 비트(b;eat) 70호점을 공식 오픈했다.


충청 최대 규모의 가전 매장에 입점한 로봇카페 비트는 주문부터 픽업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 무인 서비스로 운영된다. 단 2평 남짓한 공간에서 아메리카노, 라떼, 주스류 등 50가지 메뉴를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로봇이 음성으로 주문한 커피를 제조하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IT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지닌 공간과 체험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내방객들에게 차별화된 푸드테크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청주본점에 설치된 모델은 AI기능이 탑재된 무인 로봇카페다.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부터 개인화된 원두 선택, 시럽 양, 진하기 조절 등 고객 취향에 따른 음료 제공한다. 또 디스플레이를 통한 감정표현, 지능형 CCTV를 통한 영상분석으로 최적의 운영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현재 삼성 디지털프라자 외에도 이마트, 롯데백화점, CGV, 롯데몰 등 다양한 로드 상권에서 로봇카페 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달콤커피는 최근 오프라인에서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본격 대중화됨에 따라 공격적인 직가맹점 영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다.


달콤커피 비트 출점전략팀 이민현 팀장은 “지난해까지 사내 카페테리아 중심이었던 로봇카페 도입 문의가 최근 오프라인에서도 비대면 구매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로드 상권에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스팟에서 업계 최초의 상용화된 로봇카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달콤커피의 로봇카페 ‘비트’(b;eat)는 원격 앱 주문 결제, 픽업 알림이 가능한 미래형 무인 스마트 카페다.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해 바쁜 현대인들의 커피 구매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현재 사내 카페테리아와 대형마트 및 복합몰, 대학교, 리조트, 영화관 등에 70개 매장이 입점된 비트는 앱 주문 결제 비율이 70%에 달하는 커피업계 최초의 상용화된 로봇카페 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다.

 


BBQ ‘핫황금올리브’ 출시, 맛있게 매운 맛 승부


제너시스 비비큐가 올 상반기 치킨 시장에 변화를 몰고올 신제품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를 출시한다.


 ‘핫황금올리브’는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은 매콤한 맛을 다양하게 살려낸 신제품으로 황금올리브 치킨 고유의 바삭한 식감을 잃지 않으면서 기분 좋게 혀끝을 자극하는 네 가지의 매운맛으로 기존 후라이드 치킨에서 맛볼 수 없었던 풍미를 더했다.

 
‘황금올리브의 핫(hot)끈한 변신’을 뜻하는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는 핫착!레드착착, 핫싸!블랙페퍼, 핫빠!크리스피 그리고 핫찐!찐킹소스의 4가지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핫황금올리브’의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은 하바네로 고추를 원료로 만든 레드 시즈닝을 뿌려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색감과 비주얼을 잘 살렸으며,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는 후추 특유의 개운하고 알싸한 풍미를 더해 이국적인 맛을 자랑한다.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는 하바네로와 바베큐맛 시즈닝에 인도의 향신료인 마샬라 향을 첨가한 소스로 숙성해 바삭함과 매콤함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메뉴다. 또한 핫하게 찐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 소스에 버무려 황금 올리브 치킨에 한국 전통의 매운 맛을 조화롭게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이 네가지 제품들은 모두 최고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오일로 튀겨 BBQ의 기존 시그니처 히트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의 건강하고 풍부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BBQ치킨은 다양한 입맛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콤보 제품도 준비했다. ‘레드착착+블랙페퍼’, ‘레드착착+크리스피’, ‘레드착착+찐킹소스’, ‘블랙페퍼+크리스피’, ‘찐킹소스+블랙페퍼’, ‘찐킹소스+크리스피’ 등으로 구성한 ‘핫황금올리브 콤보’ 6종과 함께 기존 황금 올리브치킨과 ‘핫황금올리브’ 4가지 메뉴를 각각 함께 구성한 ‘오리지널 핫 콤보’ 4종까지 더해 총 14종의 메뉴를 새롭게 내놓으며 소비자들에게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레드착착’, ‘블랙페퍼’, ‘크리스피’는 19,000원, ‘찐킹소스’는 20,0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핫황금올리브 콤보’ 6종과 ‘오리지널 핫 콤보’ 4종은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1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찐킹소스’의 경우 주문 시 BBQ 치킨 창사 25주년 기념으로 케이준 감자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트렌디하고 젊은 브랜드로의 혁신에 역량을 집중해 온 BBQ는 이번 신제품 출시 과정에 20대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많은 시도들을 담았다. ‘핫황금올리브’는 제품 네이밍부터 시식까지 콘셉트 단계부터 제품 출시 과정 전반에 20대 패널들을 참여시켜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트렌디한 제품으로서의 디테일을 강화했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BBQ는 SNS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전방위적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핫황금올리브’와 20대 소비자 사이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17일부터는 새로이 발탁한 배우 이민호를 모델로 앞세운 신제품 CF가 공개된다.
 

BBQ 측은 “매운맛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것을 즐기는 젊은 세대의 새로운 맛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면서도 황금올리브치킨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매운맛 제품을 개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젊고 트렌디한 제품을 많이 소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BBQ의 ‘핫황금올리브’는 4월 17일부터 모바일과 홈페이지, 배달앱 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매드포갈릭, 가정간편식 5종 신규 출시...온라인 채널 확대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가정간편식(HMR) 신메뉴 5종을 추가 출시하고,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
 

매드포갈릭은 지난 12월 마켓컬리에 가정간편식 ‘갈릭 스노잉 피자’ 출시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으며 가정간편식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바 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가정간편식 신메뉴 5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소비자들이 매드포갈릭의 가정간편식 제품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에 신규 론칭한다.
 

매드포갈릭이 출시한 가정간편식 신메뉴 5종으로는 갈릭 소스가 듬뿍 스며들어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매드포갈릭의 오리지널 갈릭 브레드 ▲갈릭 빠네, 오랜 사랑을 받으며 누적 천만 개 이상 판매된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인 ▲갈릭페뇨 파스타와 ▲갈릭 시즐링 라이스가 있다. 그리고 매드포갈릭 베스트셀러 메뉴로 탱글한 새우와 상큼한 파인애플 토핑에 고소한 마늘 플레이크로 깊은 풍미를 더한 ▲갈릭 스노잉 피자, 이태리 특유의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와 달콤한 꿀의 궁합이 환상인 ▲고르곤졸라 피자가 있으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수제 나폴리 도우’를 온라인 한정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이 외에도 국내산 마늘을 활용한 매드포갈릭 MD제품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매드포갈릭은 온라인몰 론칭 기념 기획전을 열고, ‘특별 기획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지난 20년 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매드포갈릭 최애 메뉴 3종 세트’(갈릭 스노잉 피자, 갈릭페뇨 파스타, 갈릭 시즐링 라이스)와 매드포갈릭 매니아들이 인정한 시그니처 피자 세트인 ‘피자 덕후 세트’를 정가에서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 온라인몰 첫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배송 혜택과 더불어 추가 1,000원 할인 쿠폰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가정간편식 신규 메뉴 5종을 출시하며 온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하게 됐다”며, “보다 다양하고 특별한 매드포갈릭의 가정간편식 메뉴들을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퍼밀 스낵처럼 먹는 ‘크런치 스낵토마토’ 신규 론칭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바삭한 식감이 이색적인 ‘크런치 스낵토마토’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 1만원 즉시할인, SNS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크런치 스낵토마토’는 탄력있는 과피를 지녀, 마치 스낵을 먹는 것처럼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00원짜리 동전 크기에 10브릭스의 고당도로 토마토를 즐기지 않는 아이들도 간식처럼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꼭지가 없어 통째로 먹을 수 있으며, 꼭지로 인한 표면의 상처를 예방해주어 비교적 오랜 기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생산 단계는 물론 포장 단계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안전하다는 농림식품부의 우수관리 인증도 받았다. ‘크런치 스낵토마토’의 가격은 1kg에 1만3900원이다.
 

신규 론칭을 기념해 SNS 후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남기는 고객 5명을 추첨해 ‘크런치 스낵토마토’ 1kg을 증정한다.
 

퍼밀을 운영 중인 식탁이있는삶 한기수 농산파트장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이어트와 아이들 간식을 위한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기존에 만나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식감에 꼭지가 없는 간편한 스낵토마토를 이번 기회에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크런치 스낵토마토 이전에 출시했던 스위텔 스낵토마토 역시 12.6브릭스의 고당도와 얇은 껍질, 큰 과육으로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1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SNS 구입 후기 고객을 위한 ‘스위텔 스낵토마토’ 1kg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