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낙연 총리 “용가리 과자 살인행위… 어린이 먹거리 엄격 관리해야”

안전한 먹거리 대책 마련 강조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4일 총리실에서 열린 일일간부회의에서 일명 ‘용가리 과자’로 불리는 질소 과자를 먹은 초등학생이 위에 천공이 생겨 응급수술을 받은 사건과 관련 “이는 살인행위다. 경위를 파악하고 대책을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 어린이가 즐겨 먹는 식품과 어린이용품에 관한 안전관리는 지금보다 더 엄격해야 하고, 어떠한 빈틈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린이 안전과 관련해서는 용기 등에 주의 의무를 기재하는 것만으로 조치가 완료됐다고 생각해서 안된다”며 “어떤 일도 일어날 수 있다고 전제하고 안전대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총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이 문제가 제도적 미비 문제인지 시행과정 상에 발생한 문제인지 신속히 파악해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어린이 먹거리와 환경호르몬 등 어린이용품 안전문제는 매우 엄격히 관리돼야 한다”며 “저출산 시대에 어린이 안전문제를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른 규제는 완화하더라도 안전과 생명과 관련된 규제는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식약처뿐만 아니라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 관계 부처에서도 어린이 안전문제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보완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용가리 과자 논란은 지난 1일 초등학생 A(12)군이 천안의 워터파크 주변 이동식 매장에서 액체질소가 첨가된 과자를 사먹고 위에 5cm 크기의 구멍이 뚫려 봉합 수술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며 시작됐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