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찰, '가짜 백수오' 최종 수사 결과 발표

URL복사

'가짜 백수오' 사건을 수사해온 검찰이 26일 오후 2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한다.


수원지방검찰청 제1차장실에 따르면 지난 5일 여주지청으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아 전담팀을 구성해 한 달여간 수사를 진행해왔다.


검찰은 그동안 제조사인 내츄럴엔도텍과 백수오를 공급한 영농조합과 한약 건재상까지 수사를 확대했으며 내츄럴엔도텍의 고의성 여부를 조사하고 자체 성분 검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4월 한국소비자원은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 제품에 식용이 금지된 이엽우피소 성분이 혼입됐다고 발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백수오 제품 207개 중 10개만 진짜라는 결과를 내놓으면서 논란이 일었다.


한편, '가짜 백수오'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 500여명은 내츄럴엔도텍과 홈쇼핑 등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한 상태다. 이번 수사 결과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4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삼립, 빚은 ‘수능 선물세트’ 12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는 ‘빚은 수능 선물세트’ 12종을 출시했다. ‘빚은’은 수험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호두, 쑥 등의 재료를 듬뿍 넣은 찹쌀떡 등 ‘빚은’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수능 선물세트’를 5천 원 대부터3만 원 대까지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제품은 콩고물, 흑임자 등의 고물을 묻힌 프리미엄 찹쌀떡으로 이루어진 ▲ 프리미엄 합격대왕세트, 찹쌀떡과 ‘카카오프렌즈’ 필기구(정답만 찍는 사인펜, 집중력 200% 볼펜, 술술 풀리는 연필 등 4종)가 포함된 ▲필승 합격세트 3종, 찹쌀떡과 전통엿이 함께 들어간 ▲ 합격의문 세트 2종, 호두, 녹차, 베리가 들어간 앙금을 넣은 왕찹쌀떡과 만주, 바크 초콜릿 등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 합격대왕세트 4종 등이다. ‘빚은’에서는 오는 12월 2일까지 ‘필승합격세트 3종’과 ‘프리미엄 합격대왕세트’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빚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빚은 마케팅 관계자는 “다양한 영양 간식으로 구성한 빚은 선물세트와 함께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