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진군, 축산분야 사업비 신청 심의안 의결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농식품산업정책심의회 축산분과 위원회를 개최해 2014년도 축산분야 사업비 지원대상자 선정과 2015년도 사업비 신청을 위한 심의안을 의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2014년도 축산분뇨처리사업 2종 2억7천5백만 원과 조사료생산사업 12개소 10억5천만 원, 가축재해보험 지원사업 25농가 7천5백만 원 등에 대한 지원대상자 선정안 및 2015년도 축산분뇨처리사업, 조사료 생산사업 등 국·도비 지원사업 신청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박종필 축산분과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축산분과위원회가 강진군 축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심의안에 대하여 심도있게 심의해달라"고 당부했고 심의위원들은 사업별 담당팀장으로부터 심의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세세한 내용까지 질문하며 꼼꼼하게 심의·의결하는 등 시종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심의가 끝난 후 축산업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김종열 환경축산과장은 "여러분의 의견 하나하나가 강진군 축산업 발전의 모태가 될 수 있으므로 좋은 의견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제시해 달라"며"제시한 내용에 대하여는 실현 가능성 등을 적극 검토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회의를 모두 마친 후 위원들은 AI이동 방역초소를 방문해 강진군 AI차단을 위해 수고하는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청정지역 강진군의 이미지 사수를 위해 계속해서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강진군에서는 2015년도 축산분야 농림사업으로 161억5천2백만 원을 신청해 축산농가 생산비 절감과 시설개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