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송 뷰티박람회 어버이날 행사 ‘풍성’

사랑의 편지꽂이 이벤트· ‘효’ 주제 국악공연 등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부모님께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장에서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이날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 모두를 대상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께 쓴 편지사연을 특별 제작된 편지꽂이 조형물에 게시하는 ‘사랑의 편지꽂이’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사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사연중 가장 감동적인 ‘베스트 10’을 선정, 주공연장에서 영상메시지를 상영하고 전관방송 아나운서의 부드러운 목소리로 사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베스트 10에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에게는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선물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어버이날 ‘사랑의 편지꽂이’ 이벤트를 통해 평소에 전하지 못했던 어버이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화장품 박람회에서 전달할 계획”이라며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2시 주공연장에서는 KBS국악관현악단의 국악공연이 마련된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마련된 이번 공연에는 이준호의 ‘비상’을 시작으로 해금협주 ‘추상’, 민요그룹 아리수의 ‘사랑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연주 실력을 선보인다.
 
 
한편, KBS 국악관현악단의 공연은 5월 13일 오후 2시 10분부터 KBS 1TV로 방영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박람회장 곳곳에서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의 동동구루무쇼, 품바공연 등 어르신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공연 등도 마련된다.

 
조직위는 또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시의성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의 참여와 아울러 인간미 넘치는 박람회 분위기를 조성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