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윤인호)은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마그랩(MgLAB)’이 일본으로 진출해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11월부터 일본 전국 ‘로프트(LOFT)’ 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및 드럭스토어, 버라이어티숍에 입점했으며, 일본 전용 제품 3종인 ‘리셋’, ‘포 에너지’, ‘젤리푸푸’ 판매를 본격화했다.
로프트는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통채널이다. 동화약품은 로프트와 드럭스토어 등 유통채널과 협력해 박람회 참가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마그랩 일본 진출로 동화약품의 다양한 제품을 일본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라며, “현지 브랜딩 강화 및 제품 라인 확대에 속도를 내어 마그랩이 K 건기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그랩 대표 제품인 ‘포 스트레스(for STRESS)’는 최근 11월 캐릭터 ‘곰돌찡·토끼찡’ 캐릭터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올리브영픽(OLIVEYOUNG PICK, 올영픽)에 선정된 바 있다. 귀여운 패키지와 키링 굿즈를 결합해 올리브영 건강기능식품 판매 1위, 전체 카테고리 판매 3위를 기록했다.
마그랩은 동화약품의 마그네슘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대표 제품인 ‘포 스트레스’는 비타민B 3종(B1, B2, B6)이 들어있고, 흡수율이 높은 액상 글루콘산 마그네슘과 홍경천 추출물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포 에너지’는 비타민B군과 마그네슘을 균형 있게 배합해 활력 충전에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제형인 ‘젤리푸푸’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망고 맛 젤리로, 혈당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일상 섭취용 ‘포 에센셜’, 마그네슘·칼슘·비타민D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마칼디’ 제품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