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7월 7일은 펫푸드의 날!”…새만금에서 시작된 세계 첫 기념일

새만금개발청, 글로벌 펫푸드 허브 도약 위해 ‘펫푸드의 날’ 제정 및 사진 공모전 개최
반려동물 산업·K-펫푸드 수출 확대 연결…77호선·77조 영감 받은 상징적 기념일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 이하 개발청)은 글로벌 식품기업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거쳐 7일을 새만금 펫푸드의 날로 선정하고, 한국펫사료협회(회장 김상덕)와 공동으로 새만금+펫푸드+개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만금 펫푸드의 날은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K-펫푸드의 수출국 다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과 새만금에 로얄캐닌과 같은 세계적인 펫푸드 기업의 생산기지가 있다는 점에서 새만금 식품허브를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새만금 펫푸드의 날로 정한 배경은 행운을 상징하는 럭키 세븐과 새만금 방조제의 국도 77호선과 새만금사업법(총 77조) 등에서 영감을 얻었다.

 

제1회 펫푸드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새만금+펫푸드+개발 사진 공모전은 한 장의 사진에 새만금, 펫푸드, 개발(펫의 발) 이란 세 가지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뽑는다.

 

국내 거주하고 새만금과 펫 푸드에 관심이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발청 누리집 또는 공모전 네이버폼으로 접수하면 되고, 기간은 7일(펫 푸드의 날)로부터 8월 26일(세계 개의 날)까지이며, 국민참여단 및 펫 사진작가 등 심사를 거쳐, 결과는 10월 4일(세계 동물의 날)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특별상 2점과 ‘새만금, 펫푸드, 개발’의 3개 분야에 금, 은, 동 등 총 12개 작품이며, 수상하는 펫의 품종별 맞춤형 펫푸드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개발청은 글로벌 식품허브와 연관하여 광복 80주년 기념 80가지 K푸드 기념일 홍보를 위해 상반기 국민생각함에서 560여 건의 의견을 접수하고, 전문가 및 유관기관의 심사를 거쳐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조홍남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7월 7일 새만금 펫푸드의 날이 새만금 홍보·관광 활성화는 물론, 케이(K)-펫푸드 업체들의 세계 시장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다.”라면서, “펫푸드의 날이 앞으로 전 세계 펫과 펫가족들에게 즐거운 날로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1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