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히트상품(9)]SPC파리바게뜨-크리스마스 케이크 시리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편집자 주> 2022년은 식품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소비는 위축됐지만 보수적인 입맛에 그 어느때보다 새로운 바람이 불었던 한해였다. 장기간 축적한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어 낸 제품이 있는가하면, 소비시장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들의 니즈를 파악해 자발적인 구매를 자극한 제품도 있다. 2022년 불황의 늪에서 살아남은 식품들은 어떤 것들일까. 푸드투데이(심사위원장 황창연)는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5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22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22년 히트상품, 기업인 인물'을 선정했다.

◆ SPC -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시리즈

 

SPC파리바게뜨(대표 황재복)가 위싱트리 컨셉에 맞춰 출시한 2022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올해 주제는 가족과 친구, 연인 등이 함께 보내는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를 바란다는 의미로 위싱트리(소원 나무)가 선정됐다.

 

대표 제품은 바닐라 크림과 딸기콤포트로 트리를 형상화 한 스노우 위싱트리와 케이크에 녹차 가루를 뿌린 위싱트리, 생딸기를 올린 딸기 레어 치즈 타르트, 붉은색의 케이크가 특징인 루비 스트로베리 생크림,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꽃 포인세티아를 형상화 한 블레싱 레드베리 등 5종이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제품들도 다시 선보였다. 블레싱 레드베리 스페셜, 호호호 산타, 루돌프 사슴코 등이다. 또 초콜릿 케이크와 롤케이크 파운드, 쿠키 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SPC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연말 분위기를 살릴 굿즈도 인기를 끌었다"면서 "굿즈는 올 초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해 가장 좋은 점수를 얻은 3종이 선정됐는데 크리스마스 불멍 가습기, 화이트트리 파티빔, 크리스마스 파티 3단 트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