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이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기념일로 제정, 운영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원유 안전관리 시스템 강화를 통한 우유 및 유제품 안전성 확보에 기여 ▲전공장 HACCP 및 FSSC22000 인증 ▲위생점검, 컨설팅을 통한 협력업체 품질향상 및 안전의식 확산 ▲지속가능한 낙농산업 기반구축을 위한 지도사업 전개 ▲원유의 위생등급 품질수준 향상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국내 낙농산업 발전에 기여한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약 40여년간 젖소 목장을 경영하며 대한민국의 안정적인 낙농산업 기반 확대와 발전을 위해 지역 낙농가 대표자로서 낙농가의 의식 개혁과 선진 낙농기술 접목, 대정부 정책 건의를 통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더불어 원유 품질 향상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세균수 1A등급에 체세포수까지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한 두개의 1등급 프리미엄 우유 ‘나100%’의 분리집유를 추진하며 가장 우수하고 위생적인 원유를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제2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그간 지속해온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장비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혁신적인 식품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1년 선포된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유업계 최초로 'ESG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ESG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국내 최초로 100% 브라질산 레드프로폴리스를 사용한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를 출시한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및 항산화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출시됐다. 레드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북동부 맹그로브 지역에 서식하는 달베르지아 에카스토필리움(Dalbergia Ecastophyllum) 나무의 빨간 진액으로부터 벌들이 채집한 3세대 프로폴리스다. 1세대 브라운프로폴리스와 2세대 그린프로폴리스 대비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아 항산화 활성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레드프로폴리스에는 현재까지 발견된 프로폴리스 중 유일하게 포르모노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포르모노네틴은 다른 항암치료제와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성분으로 최근 천연 항암제 개발 소재로 연구되며 주목받고 있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는 국내 최초로 100% 브라질산 레드프로폴리스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식약처 기준 플라보노이드 일일 섭취 최대 함량인 17mg을 충족했으며 포르모노네틴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3중 기능성 제품으로 100% 레드프로폴리스 추출물에 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