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국감 현장] 국감 현장서 만난 사람 황주홍 위원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마무리 된 가운데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및 소관기관 등에 종합감사가 열렸다.


푸드투데이는 국정감사 현장을 찾아 황주홍 농해수위원장을 만나 제20대 국회 마지막 국감에 대한 소회를 들어봤다.



황 위원장은 "지난 20일 동안 최선을 다했다"며 "농림축수산업 전반에 대해서 깊이 있는 질의들이 이어졌다"고 말문을 열었다.


황 위원장은 이번 국감에 대해 "쌀 직불제와 수산직불제의 확대 문제라던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대책과 대응, 그 외에도 쌀 수급 균형에서 금년도 쌀 문제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얘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그는 "금년 국정감사에서 공무원들이 지나친 권한을 갖고 있는 부분을 좀 더 과감하게 내려놓게 만드는데 집중을 했다"면서 "그 권한이 농민들에게 또 우리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 기관과 공기업들이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으면서도 정작 많은 문제에 있어서 무사태평이고 계획이 잘 이뤄지지 않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제도적인 개선과 입법적인 보완을 하기 위한 주문과 노력을 병행했다"고 전했다.



경기도 북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해서는 "정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지만 그러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굉장히 불투명하고 위험천만한 상황이라고 진단을 했다"며 "정부가 좀 더 철저하게 그리고 북한으로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이)유입될 가능성이 높은 것에 대해서도 열어 놓고 방역 대책을 세울 것을 강하게 촉구를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