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이석화 청양군수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가고,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개띠의 해인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의 새 아침이 활짝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라며, 하시고자 하는 소망이 다 이루어지는 행복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우리 군정과 지역 발전을 위해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과 희망이 되살아나는 부자농촌 청양을 만들기 위하여 열정적으로 일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군의 슬로건인「넘버원 청양, 행복한 군민」을 실현하고자 전 공직자는 물론, 군민 여러분께서 함께 땀흘려 노력해 주신 결과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특히 우리 청양군은 인구와 재정규모가 작고, 출산율에 비해 사망률이 4배 이상 되는 초 고령화 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내 총생산 증가율이 전국 2배에 달하고, 50여 년간 줄어들던 인구가 2013년부터 5년 연속 증가하였으며, 농업소득도 충남도내에서 최고 수준으로 조사되는 등 잘 사는 고장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행정의 각 분야에 대한 평가 결과 비상대비 훈련 우수 대통령상, 국민생활밀접 행정·제도개선 국무총리상, 고충민원처리 전국최우수군, 2년 연속 공약추진 우수기관, 청렴도와 안전도 도내 우수기관(2위)으로 선정되었고, 외부 평가기관에서도 청양군에 자치경영대상, 행정대상, 스포츠마케팅 대상 등 다양한 상을 수여하며 이러한 성과들을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힘입어 청양군은 이제, 떠나는 농촌에서, 억대농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부자농촌, 청양에서 공부해도 일류가 될 수 있는 명품 교육도시, 경쟁력 있는 스포츠마케팅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에는 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청양분소가 이달 중 청양사무소로 승격 개청되고, 도내에서 유일하게 도시가스 미 공급지였던 청양군에 567억원이 투입 되어 2021년부터 도시가스를 공급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소방복합시설 조성과 더불어 내륙고속도로, 국도 36호선 자동차 전용도로, 충청산업문화철도 등이 순조롭게 건설되면 우리군은 사통팔달 교통요충지로 거듭나는 등 인구증가, 부자농촌, 관광객과 기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군이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골고루 성과를 거두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게 된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주신 덕분입니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부터는 제3기 균형발전 사업비로 확보한 345억원을 2020년까지 농업분야, 관광분야, 문화예술분야 등에 집중 투자해 나가고,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칠갑산을 중심으로 한 3대 권역 관광개발과 농촌 활성화 사업, 발전 촉진 형 지역개발사업 등을 청양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이룩할 과업으로 내실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민선6기 첫 해인 2014년 174억에서 2017년 959억으로 증가하는 등 재정이 열악한, 청양군의 경쟁력과 주민소득 증대에 큰 효자 역할을 하고 있는 공모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 유치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우리 군이 공모사업으로 국비를 확보하여 추진하고 있는 청양읍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한 읍․면의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관광개발사업과는 별개로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라는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추진에 내실을 기하여 살기 좋은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열린 군정 등 우리 군에서 지향하는 6대 역점 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사람중심 민생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군정연설에서 밝힌바와 같이 문화체육특별기금 50억을 독지가의 소중한 기부금으로 조성해 올해부터 군민들의 건강한 노후 여가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과 청양군 여성 축구단을 비롯한 청양초등학교 배구·씨름단, 정산초등학교 탁구부, 청양중학교 역도부 등 다양한 체육지원 사업과 문화예술 지원 사업들을 추진해 문화․관광․스포츠도시 청양의 위상을 다져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도 청양발전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인구증가와 부자농촌 만들기라는 군정의 큰 틀 속에서 농가소득 증대∙최상의 교육환경 조성∙일자리 창출이 곧 복지라는 신념으로 사람중심 군정을 추진하여, 군민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청양군을 만드는데 군정역량을 모으고 새해 새희망의 청양을 열어가겠습니다.

2018년, 희망찬 청양군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십시오. 무술년 새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년 새해 첫날,
청양군수 이석화

관련기사

7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