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올 추석은 건강 강조한 선물세트가 ‘대세’

2015년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추석선물 베스트 10


민족 대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추석선물세트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9월은 환절기로 인해 평소보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만큼 건강을 생각한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막바지 선물 고르기에 여념이 없는 요즘, 어떤 제품을 고를 것인지 고민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롯데칠성,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롯데푸드, CJ제일제당, 오뚜기, 동원F&B, 삼립식품, 하이트진로, 샘표의 마케팅 관계자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선물세트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롯데칠성,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선물세트 판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전하는 사람의 마음을 풍성히 담아낼 수 있는 다양한 주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는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제품 중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델몬트 주스 설 선물세트는 9천원대부터 13천 원대의 부담 없는 중저가 세트로 명절 분위기를 담은 고급스러운 포장재를 사용해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들 모두에게 만족을 준다. 델몬트 병 선물세트는 명절 베스트셀러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 넉넉한 1L 용량의 프리미엄 오렌지·포도·사과 3본입 세트프리미엄 오렌지·포도·제주감귤 3본입 세트’, ‘제주감귤주스 3본입 세트3종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스테디셀러 품목으로 제품 구성

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가위를 맞아 전통추석선물과 모던하고 세련되게 재해석한 추석선물세트를 함께 출시했다.

이번 추석선물세트들은 스테디셀러 품목들을 더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가치를 더해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그중 제대로 만든 디저트 약과는 전통식품명인 33호 남도의례음식 문화재전수자 박순애 명인이 만든 약과에 레몬시나몬이라는 서구적인 맛을 더한 아담한 사이즈의 쁘띠 약과로 피스타치오와 식용 금박 장식으로 럭셔리함까지 더했다.

, 정성가득 전통세트는 레몬, 시나몬 맛 디저트 약과와 정갈하게 빚은 4가지 맛의 화과자, 달콤한 양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정통 디저트인 마카롱에 한국 전통 원료를 접목시켜 추석 선물로 좋은 인절미 찹쌀떡 마카롱’ ‘흑임자 찹쌀떡 마카롱등을 준비했다.

    

뚜레쥬르, 정을 담은 고품격 추석 선물세트

뚜레쥬르가 추석을 맞이해 정을 담은 풍성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고마움을 표현하는 마음이 패키지에도 잘 드러나도록 롤, 파운드, 카스텔라 등을 고급스럽게 개별 시즌 포장함은 물론 독특한 민화 풍의 추석선물세트 전용 종이봉투에 담아 제공한다.

가족이 모여 차 한 잔과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 제품들로 롤케이크와 파운드 케이크 등을 준비했다. 대표제품은 최근 냉장 롤케이크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순우유롤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티라미수롤’, 녹차 등 세 가지 맛 롤케이크를 담은 롤케이크 컬렉션등이다. 신제품 순우유롤은 화이트 시트에 달콤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고급스러운 냉장 롤케이크 제품으로, 부드럽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명절 선물세트로는 뚜레쥬르 만주모나카 세트’, ‘만주찹쌀떡 세트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선보이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전병, 찹쌀떡, 만주와 같은 다채로운 전통 간식 제품들이 명절에 잘 어울리고,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어 선물 활용도 또한 높다.

 

 

롯데푸드, 다양한 가격대의 실속 있는 선물세트 60여종 선 봬

롯데푸드는 추석을 맞아 1만 원대 식용유 세트부터 10만 원 이상 고급 수제햄 세트까지 총 6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롯데푸드는 1980년대부터 롯데햄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살려 품질 좋은 육가공세트를 중심으로 추석선물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명절 선물의 베스트셀러 캔햄 부문에서 롯데푸드는 로스팜 엔네이처주력으로 내세웠다.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고 순 돈육으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중에서 롯데푸드는 은은한 마늘 맛 로스팜 엔네이처 의성마늘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스팜 엔네이처 치즈등을 추천했다.

국내산 안심과 등심을 장시간 훈연 숙성해 만든 독일식 냉장 수제햄 델리카테센도 추석선물로 제격이다. 정통등심햄, 파스트라미, 텐더로인, 본레스햄 등을 개별 포장한 델리카테센 선물세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연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연어캔 선물세트도 대폭 늘렸다. 지난 설 명절부터 선보인 엔네이처 연어의 디자인을 바꾸어 단독 세트와 다양한 혼합 세트를 내놓았다.

,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 고급 요리유와 참기름, 두유에 이르는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CJ제일제당, 명절시장 강자 스팸 부터 식용유까지 쓰임새 다양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을 겨냥해 ‘2~5만 원대 중저가‘1~2만 원대 실속형중심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의 추석선물세트는 명절 선물 시장의 강자 스팸을 비롯대 ‘CJ알래스카연어’, ‘프리미엄 식용유등 실용적이고 실속 있는 먹거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건강을 강조한 ‘CJ건강연어세트건강한 선택등도 새로 선보였다. 특히 한가위의 풍성함을 담은 2~5만 원대 중저가와 연어캔 열풍의 주인공 ‘CJ알래스카연어가 포함된 선물세트를 크게 늘렸다.

CJ제일제당이 소개한 추석선물세트 가운데 베스트셀러는 스팸세트. CJ제일제당은 스팸세트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바꾸면서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10% 이상 늘렸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된 특선세트에도 큰 변화를 줬다. ‘특선으로 통일됐던 디자인을 최고의 선택’, ‘특별한 선택’, ‘현명한 선택’, ‘건강한 선택으로 구분해 차별화를 꾀했다. 또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다시다 요리수백설 남해굴소스처럼 쓰임새가 다양한 신제품들을 담아 실속형 복합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선물의 베스트셀러 식용유 세트는 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견과유 등 프리미엄 식용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오뚜기, 알찬 구성으로 실용 만점 아이템 50종 출시

오뚜기는 이번 추석을 겨냥해 참기름, , 참치, 비타민 등 다양한 제품군과 가격대로 구성된 실속형선물세트 50여 종을 선보였다.

오뚜기는 올 추석선물세트의 특징으로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 모두 행복해지는 알찬 구성과 다양한 가격대를 꼽았다. ‘실용 만점 아이템으로 추석선물세트 50여 종을 준비했다는 것.

주요 선물세트로 오뚜기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만든 식품을 골라 담은 특선 선물세트’, 질 좋은 참깨로 짜내어 마지막 한 방울까지 고소한 참기름 선물세트’, 한돈(국내산 돼지) 인증 돼지고기만을 사용한 후레시햄 선물세트등을 들었다.

특히 오뚜기는 물엿·당면·부침가루·튀김가루·볶음참깨·카놀라유·돼지갈비양념장을 1개씩 넣은 특선종합1와 카놀라유 2·고소한 참기름 2·후레시햄 3·마일드참치 3캔으로 구성한 특선 20’, 카놀라유 2·마일드참치 6·후레시햄 3캔을 담은 캔종합 9를 추천했다.

그밖에 남태평양 바다의 신선함을 담은 참치 선물세트’, 8번 숙성시켜 손으로 늘여 만든 오뚜기 옛날수연소면 선물세트’, 그윽한 향과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힐링타임 오뚜기차 선물세트등도 부담 없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감이다.

 

 동F&B, 참치·연어캔 등 건강강조한 식품세트

동원F&B는 올 추석 역시 건강을 앞세운 선물세트가 꾸준히 사랑 받을 것으로 보고, 참치캔을 비롯해 연어캔, , 홍삼,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한 식품들로 구성된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간판 제품인 참치와 캔햄의 경우 2~3만 원 대 실속 세트와 5만 원 이상 고가 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고, ‘동원 건강참치 명작동원연어 명작세트’,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세트등 이색 프리미엄 세트도 함께 준비했다.

동원F&B가 선보인 대표적 추석선물감은 역시 참치세트다. 동원F&B는 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인 동원튜나리챔 100를 비롯해 참치캔, 리챔, 카놀라유 등이 포함된 동원 스페셜 5를 이번 추석 주력 상품으로 꼽았다.

, 최근 출시한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이 포함된 선물세트를 추가했다. ‘동원 건강참치 명작은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의 건강 성분을 추가한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고급 연어 어종인 코호 연어로 만든 동원연어를 고급스러운 상자에 담은 프리미엄 동원연어 명작세트도 선보인다.

참치캔 선물세트 외에 동원F&B는 고급 캔햄인 리챔세트’, 들기름 김과 카놀라유를 섞은 양반김 혼합3’, ‘명품김치상품권’, 홍삼브랜드 천지인선물세트, 미국 건강식품 브랜드 ‘GNC’ 중심 건강기능식품세트, 참치회, 와인 등을 준비했다.

   

 

삼립식품 빚은’, 송편과 한과로 전하는 한가위의 풍성함

삼립식품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에서 올해 추석 선보인 선물세트는 송편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빚은 측은 올해 팔도송편세트’, ‘송편선물세트’, ‘한과세트1만 원부터 10만 원 후반 가격대 추석선물세트 27종을 선보였다.

올해 빚은 추석선물세트 가운데 대표 격은 팔도송편세트다. 이 선물세트는 고소한 깨와 다양한 앙금이 들어간 오색송편’, 전남 영광모시 잎과 동부콩으로 만든 영광모시잎송편’, 국산 서리태로 만들어 쫄깃한 강원도 콩송편’, 공주 밤이 통째로 들어있는 공주 밤송편4종의 송편을 맛 볼 수 있다. 송편선물세트는 송편과 빚은의 여러 가지 떡들을 함께 담았다.

외에 빚은에서는 다양한 한과를 담은 한과세트, 건조과일과 떡을 함께 넣은 모듬건조과일 찰떡세트’, ‘쌀로 만든 전병세트’, ‘고급 차례상세트등도 선보였다. 빚은 추석선물세트는 가까운 빚은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인 빚은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맛도 인기도 일품인 10년 숙성 원액 일품진로

하이트진로는 추석을 겨냥해 10년 숙성 원액으로 빚은 일품진로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일품진로(375ml) 2병과 스트레이트잔 2, 언더락스잔 2개로 구성된 일품진로 선물세트에 대해 9일 하이트진로는 한정 생산돼 명절 때마다 조기 소진되디 때문에 출시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인기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일품진로는 참나무 목통에서 10년 이상 숙성시킨 원액 100%를 그대로 사용하는 증류식 소주여서 부드러운 맛과 목 넘김, 은은한 향, 숙취가 없는 깔끔함이 자랑이다.

1~4월 일품진로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견줘 160% 넘게 늘었다. 최근에는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세계 주요 나라의 프리미엄 주류만 판매하는 두바이 국제공항 면세점에도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샘표, 발효명가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세트 50여종

60년 발효명가 샘표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마운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 50여종을 출시했다. 명절 인기 품목인 오일 세트의 종류를 보다 다양화했으며, 소비 심리가 다소 회복세를 보임에 따라 프리미엄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세계 각 지역 본 고장의 맛을 추구하는 서양식 브랜드 폰타나(Fontana)’는 이번 추석을 겨냥해 명절 요리에 많이 쓰이는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으로 구성된 1~3만원대 실속형 세트와 함께 단일 품종의 최상급 올리브 열매만을 압착해 만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로 구성된 프리미엄 폰타나 블랙라벨 세트를 선보였다.

블랙라벨 세트로는 아르베끼나와 오히블랑카 등 스페인산 단일 고급 품종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2종과 이탈리아 모데나 지방의 정통 기법으로 만든 발사믹 식초로 구성된 폰타나 블랙라벨 1가 대표적이다.

샘표의 건강발효흑초 브랜드 백년동안도 순발효흑초 원액750ml 2개가 들어있는 백년동안 순발효흑초원액세트 1호를 프리미엄 제품으로 준비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실속있는 제품을 찾는 이들을 위한 1~3만원대 중저가 선물세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풍성한 명절 식탁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긴 '샘표 마음담은 1'가 대표적으로 샘표 양조간장701을 비롯해 참기름, 카놀라유 등 주방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품목들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