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는 지금 토끼와 열애중

2011년 신묘년을 맞은 대한민국, “토끼”의 인기가 뜨겁다. 12간지 중 영리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예부터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동물 ‘토끼’.

더구나 올해의 주인공이 토끼인 만큼, 대한민국 거리 곳곳에는 소비자들을 향해 손짓하는 ‘토끼’로 물들고 있다.
특히, 외식업계의 ‘토끼 마케팅’은 다양한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다. 토끼를 형상화한 깜찍한 메뉴들이 등장하는가 하면, 제품 패키지에 귀여운 토끼를 등장시켜 소비자 눈길을 잡아 끈다.

또한, 특별한 혜택을 내세워 토끼띠 고객 모시기에도 한창이다. 이런 다채로운 ‘토끼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어내며, 새해 초부터 외식업계에 훈풍을 불러오고 있다.

신묘년, 외식업계 행운의 마스코트는 단연 토끼다.

미스터피자(사장 이주복)의 세번 째 브랜드인 토털아트공간, ‘마노핀 g-Cafe(이하 마노핀 지 카페)’는 오는 2월 5일까지 ‘신묘년, 토끼해 기념 머핀’을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마노핀 지 카페의 ‘신묘년, 토끼해 기념 머핀’은 ‘바나나 먹은 토끼’, ‘바닐라 맛 본 토끼’, ‘사과 삼킨 토끼’, ‘커피 마신 토끼’ 등 총 4가지로, 토끼를 형상화한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또한 ‘신묘년, 토끼해 기념 머핀’과 기존 마노핀 지 카페의 인기 머핀으로 구성된 패키지 제품을 판매,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월 1일부터, 인기 캐릭터 마시마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2011년 신년 맞이 메시지를 전하는 토끼 모양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마시마로 모양의 ‘대박 토끼, 부자되세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하트 모양의 입술로 사랑의 새해 인사를 하는 엽기 토끼를 재현했다. 체리쥬빌레, 초콜릿무스, 초코후레이크로로 구성돼 있다.

‘행운 토끼, 행복하세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귀를 쫑긋 세우고 세배하는 토끼 모습을 표현했다. 아몬드봉봉과 초콜릿무스 두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새해를 맞아 신년케이크 3종과 키즈 미니도넛 세트를 선보였다.

키즈 미니도넛 세트는 달나라의 귀여운 토끼 그림의 패키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도넛 세트로, 미니 글레이즈드, 미니 슈가레이즈드, 쿠키미니링, 초코미니링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뉴욕스타일 다이닝 카페 더 플레이스는 토끼띠 고객이 더 플레이스에서 식사할 경우 ‘새우토마토파스타’를 무료로 제공하는 ‘토끼띠 고객을 위한 깜짝 선물’ 이벤트를 설 연휴인 2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한다.

토끼띠 고객이 토끼띠 출생을 증명할 수 있을 신분증 등을 제시하면 테이블 당 1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터내셔널 뷔페 오리옥스 타임스퀘어점에서는 토끼띠 고객들에게 모든 메뉴에 대해 20%의 할인혜택을 준다. 토끼띠 고객은 1월 한 달 간 오리옥스를 평일 방문하면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