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7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성료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주관, 농림수산식품부 후원으로 '2010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렸다.

'70억! 세계로 가는 한국 음식'이란 주제로 열린 국내 최대의 향토식문화, 지역식생활문화 축제체험행사인 이번 행사는 '내 고장 향토 식문화 체험관, 향토음식.문화.가공식품미래관, 세계로 가는 한국음식경연장' 등 향토 식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쌀요리 공모전, 내고장 글로벌 이색향토 음식 공모, 테이블세팅 공모전, 세계 속의 퓨전한식(국가별)요리 경연, 새터민 요리경연 등이 펼쳐졌다. 이야기가 있는 (스토리텔링)향토요리경연 참가자에게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통일부장관상 등 푸짐한 상금과 상품이 수여됐다.

특히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0 Korea Food Week”와 동시에 진행 되어 국내외의 우수식품상품정보 및 기술을 같이 접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양향자 이사장은 "이제 우리 식문화야 말로 세계 속에서 그 질과 다양함, 그리고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한 단계 성숙된 현재와 미래의 우리전통 향토음식문화가 공존하는 모습을 연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국내 뿐 아니라 국제무대에서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음식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