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치산업전문리더 26인 배출


사단법인 세계김치협회는 지난 30일 17주간 진행된 김치전문교육과정을 통해 김치산업전문가로 인증 받은 총 26명의 ‘김치산업전문리더’들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출된 이들 전문가들은 세계김치연구소 박완수 소장, 김치업계 대표들을 비롯한 총 28명의 전문강사들로부터 김치산업현황, 과학화된 김치품질관리, 김치연구과정, 홍보마케팅 등에 대해 강의와 실습, 현장견학과 선진지 해외연수 등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특히 현장위주의 실질적인 업무교육으로 이루어진 이번 커리큘럼은 이미 타업계에서도 벤치마킹하고자 소개된바 있다.

김치업계에 종사하는 임직원 및 김치에 관련된 농업인들이 지원하였고 최종 선발되어 진행한 이번 교육과정은 올해 6월을 시작으로 총 17주간 15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최근 김치의 소비형태가 품질 고급화, 건강기능성, 식품안전관리, 등으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세계적으로 그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 함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김치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구축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농림수산식품부 지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2010김치산업전문리더과정’은 김치업계 최초의 시도였을 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화된 인력양성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김치산업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주최한 세계김치협회 김순자 회장은 “그 동안 김치산업의 성장과정에서 경쟁자로서 활동해온 김치업계 종사자들이 공개적으로 조직화되어 함께 김치산업 발전에 대해 진지하게 교육받고 연구했다”고 밝히며 “향후 김치종주국으로 국가경쟁력을 탄탄하게 할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