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해외인턴쉽 설명회 개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유능한 호텔리어 양성을 목표하는 국내 최초 호텔관광특성화 전문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현장형 실습중심의 전문교육을 제공해 호텔외식산업 분야 명문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이번 해외인턴쉽 설명회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어학연수의 기회와 글로벌 비즈니스를 직접 경험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서비스 마인드 및 에티켓을 익혀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해외인턴쉽 설명회는 호주 시드니에 본사를 둔 '예스호주'를 통해 이뤄졌다. 그 중 '호주호텔인턴쉽 프로그램'은 다국적 문화국가라 할 수 있는 호주에서 전세계인의 취향에 맞춘 호텔서비스와 에티켓을 배울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설명하는 자리로 재학생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호주호텔인턴쉽 프로그램'의 경우 호주 시드니와 멜번가 사이에 위치한 최소 객실 250개 이상을 보유한 4성급 이상의 고급 호텔에서 인턴생활을 하게 된다.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인턴쉽 과정 이후 다시 2년간 비자연장을 통해 호텔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어서 경력과 함께 수익도 보장받아 재학생들에게 큰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해외인턴쉽 설명회는 호텔인턴쉽 체험사례, 인턴쉽의 절차와 해외 인턴생활 등이 소개됐다. 호텔인턴쉽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좀 더 쉽고, 생생한 해외 인턴쉽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이날 자리한 재학생들의 대부분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호텔경영학과(2학년) 김민정 학생은 "호텔리어로써 보다 나은 기회를 얻기 위해 해외 쪽 취업을 알아보고 있었다. 실질적인 생활비라든지 해외호텔 인턴취업 시 임금상황, 해외인턴쉽에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호전 관계자는 이번 해외인턴쉽 설명회를 시작으로 보다 빠르게 글로벌화와 전문화가 진행되는 관광서비스분야에서 재학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갖추고 전문성을 인정받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현재 이태리 Villa Pitiana 호텔전문학교와 스위스 호텔경영학교(SHMS), 중국 제남대 및 미국 TUI 대학 등과 자매결연을 통해 해외 유학 및 단기연수의 기회를 재학생들이 보다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