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버거킹,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서 감사패

에스알에스코리아 버거킹(대표 유지상)은 지난 6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제 2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환경부.여성가족부 .자원순환의 날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폐기물협회가 주관하는 제 2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버거킹은 환경장학금 조성,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등에 자발적인 협약을 맺은 업체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이 직접 증정하는 감사패를 받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버거킹은 지난 2002년 정부와 1회 용품 사용 줄이기에 관해 자발적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100평 이상의 대형 매장의 모든 1회용 컵을 다회용 재활용 컵으로 전환했다.

또한 1회용 컵이나 봉투판매 보증금 미환불금 중에서 기부한 금액으로 장학금의 재원을 마련해 2003년부터 자체적으로 환경미화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는 등의 활동으로 사회공헌에까지 힘쓰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기념식에 참석한 버거킹의 정권수 상무는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그 한정된 자원을 더 오래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누구든 큰 것 보다는 작은 것부터 시작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버거킹은 앞으로도 환경을 더욱 사랑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