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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 샌드위치 메뉴 큰 인기

커피전문점에서 브런치나 러너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브런치가 ‘아점’을 뜻한다면 러너는 점심식사(Lunch)와 저녁식사(Dinner) 사이 간편하게 즐기는 간식을 일컫는다.

바쁜 일정으로 제 때 식사를 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한 끼 식사일 수 있고, 출출한 오후 시간을 달래줄 간식도 될 수 있다.

샌드위치나 케이크, 샐러드, 요거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을 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정통 유럽풍 프랜차이즈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6월 샌드위치, 샐러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4% 가량 증가했다.

연 초부터 프리미엄 콜드 샌드위치, 신선한 샐러드 등 품격 있는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트렌드를 이끌어 갔던 점이 주효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일반적으로 커피전문점에서 한가한 시간대로 여겨지는 오전 10시~11시, 오후 3시~5시 사이의 샌드위치 매출이 평균 성장률을 크게 웃돈 것.

오전 10시~11시 사이의 샌드위치, 샐러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1%가 늘었으며 러너 시간대로 알려진 오후 3시~5시 사이는 45%가 늘었다.

투썸플레이스 이상철 사업부장은 "여타 커피전문점에 비해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다양한 프리미엄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브런치족, 러너족들에게 어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품격 있는 메뉴들을 선보임으로써 트렌드를 적극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