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산시 "'짝퉁' 서산6쪽마늘 조심하세요"

충남 서산시가 '짝퉁' 서산6쪽마늘 구매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18일 서산시에 따르면 최근 서산6쪽마늘이 막 출하를 시작하면서 외지인들의 통행이 잦은 외곽도로를 중심으로 스페인산이나 중국산 마늘을 국내산에 섞어 팔거나 아예 원산지를 속여 판매하는 행위가 빈번하다는 것.

시 관계자는 "일부 노점상들의 몰지각한 상행위로 서산6쪽마늘의 명성이 크게 실추되고 있다."라며 "지도점검과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서산.태안6쪽마늘조합 공동사업법인(☎041-668-6450)이나 농협 하나로마트, 시청 농정과(☎ 041-660-2383) 등을 통해 구입해 달라."고 말했다.

온난한 해양성 기후 아래 비옥한 황토에서 재배된 서산6쪽마늘은 한국식품연구원의 산지별 마늘 성분분석에서 수입산은 물론, 국내 다른 지역의 마늘보다 맛과 향이 우수하고 항암.항균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에서 2007년 이후 3년 연속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는 좋은 서산6쪽마늘을 고르는 요령으로 ▲크기와 모양이 균일한 것 ▲마늘 껍데기가 담갈색 또는 담적색인 것 ▲쪽수가 적고 알이 꽉 차있는 것 ▲껍질이 얇고 잘 마른 것 ▲마늘색이 하얗고 통통하며 묵직한 것 ▲크기와 모양이 둥글면서 여문 것 등을 선택할 것을 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