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스푸드가디언스, 식품위생 고객 안심서비스 실시

식약청 지정 식품위생검사기관인 에스푸드가디언스(SFG)는 최근 예방적 식품위생안전관리의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5월 10일부터 60일간 식품제조업체, 식품접객업소, 외식, 프렌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식품위생 고객안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가적인 G20 국제회의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음식점, 식품제조가공 업소의 위생상태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는 실정이다.

이에, SFG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식품위생안전 전문가가 무료로 방문하여 식품제조시설, 환경위생, 개인위생, 보관시설 등의 위생수준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해 준다.

식품위생 선진국인 일본의 미쓰비시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진보된 식품위생관리 기법을 국내실정에 맞게 도입했다.

SFG 관계자는 "식품제조, 유통, 판매관련 업체는 식약청, 지자체 위생관련 공무원, 소비자 등의 방문 점검은 아무래도 꺼려질 수 있지만, 이 서비스는 민간기관이 주도하여 업체의 현재 위생수준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과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식품관련 업체는 홈페이지(www.sfgs.c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