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김치협회 상반기 워크숍 개최

세계김치협회의 올 상반기 정기 회원 워크숍이 지난 26, 27일 경기도 이천 동원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는 세계김치 협회장인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이사를 비롯, 수석 부회장인 대상 FNF 이문희 대표이사, 풀무원 최중훈 본부장, 박완수 세계김치연구소 소장 등 총 24명의 회원사 임원 및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주제의 특강이 마련되어 내실을 기한 것이 특징. 26일에는 대상 FNF 이문희 대표이사의 '김치의 세계화와 시장현황'에 이어 풀무원 최중훈 본부장의 '김치시장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제언'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루어졌다.

세계김치연구소 박완수 소장의 '우리 김치 문화와 세계화전략'특강과 동국노무법인 박영수 노무사의 '노사 상생 선진화'특강으로 이어진 총 4개의 주제발표가 끝난 후에는 회장단 회의와 분과별 분임토의가 이어졌다.

김순자 세계김치협회장은 “현재 추진 중인 2010년 세계김치협회 중점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고, 정보공유 및 김치산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수립한 발전방안을 토대로 2010년에는 김치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