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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상사 "와인 대중화 통해 시장 키울터"



LG상사 트윈와인(대표 김수한)이 국내 수입주류업계 주도권 확보를 위해 잰걸음을 내딛었다.

29일 서울 프라자 호텔 4층에서 열린 허영만 와인 출시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김수한 트윈와인 대표는 허영만 와인 출시를 시작으로 수입와인 대중화를 통한 소비 확대를 꾀해 2010년에는 올 매출액의 2배인 160억원을 달성할 것 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2011년에는 300억 매출 달성 목표등을 세워 단기 최대 성장 매출 목표 달성을 통해 업계 신화 창조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는 트윈 와인 측이 지난해부터 실시 중인 ‘와인 대중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허영만 화백과 트윈와인이 공동 제작한 ‘허영만 와인’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다.

‘허영만 와인’은 ‘식객’, ‘날아라 슈퍼보드’등 다양한 작품으로 국민만화가로 인지도를 높인 허영만 화백이 라벨링 디자인을 맡아 제작했으며, 트윈와인 측은 이를 위해 호주에서 대중적이면서도 고품질로 인정받는 ‘카트녹 파운더스 블락 까베르네 소비뇽’과 ‘디킨 에스테이트 까베르네 소비뇽’ 등 2종의 와인을 준비했다.

허 화백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호랑이는 용맹스러우면서도 사냥할 때는 신중한 동물"이라면서 "호랑이처럼 힘차고 신중하게 내년 한 해를 보내시라는 의미에서 호랑이를 그렸다"고 말했다.

트윈 와인측은 와인 레이블을 만화가가 직접 디자인 한 것은 국내 와인 업계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사례로서 앞으로도 허영만 화백과 함께 이번 호랑이 와인을 포함한 12간지를 담은 띠별 레이블 와인과 음식별 매칭 와인등을 계속해서 런칭해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허영만 와인 2종 중 카트녹 제품은 보다 전문적이고 비즈니스 선물로 적합한 제품으로 롯데 백화점과 와인전문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디킨은 가족.친구들과 즐기기 좋은 저가형으로서, 홈플러스와 와인 전문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각각 5만4000원과 2만6000원이다.

김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민에게 와인이 보다 쉽게 다가가도록 허영만 화백과 함께하는 행사였다”며 “2010년은 매출 성장과 함께 와인의 대중화를 통한 와인시장 증대를 목표로 여러 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