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너시스BBQ,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지난 1일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도입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이란 가맹사업 관련법규를 스스로 준수하기 위해 운영하는 준법시스템 및 행동규범을 말하며, CP의 핵심은 가맹사업 관련법규 위반에 대한 사전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행동규범을 마련하는 것이다.

제너시스BBQ는 12월 1일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법규준수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의지를 표명하고, 자율준수 관리자를 선임했다.

제너시스BBQ의 윤홍근 회장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을 더욱 내실 있게 실현하기 위해 공정거래 관련 제반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고자 12월 1일자로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며 “금번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계기로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제고하고, 법 위반을 미연에 방지하여 가맹점과 본사가 균형적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1995년 창사 이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제너시스BBQ는 현재 10개 브랜드에서 국내 3500여 개, 해외 350개의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브랜드인 BBQ는 현재 185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는 국내 1위 치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