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카오와 초콜릿의 건기능성 향상을 위한 신가공기술' 심포지엄

카카오 열매의 건강기능성과 그 향상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나누는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한국산업식품공학회는 27일 삼성동 COEX 컨퍼런스룸 208호에서 한국카카오.초콜릿기술협의회와 공동으로 '카카오와 초콜릿의 건강기능성 향상을 위한 신가공기술'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1, 2부로 나뉘어 1부는 카카오가 가진 건강성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이화여자대학교 김양하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

발표자는 경북대 강남주 교수가 ‘카카오 프로시아니딘의 암예방 분자기전’에 대해, 프랑스 루이 파스테르 대학 Vale´rie B. Schini-Kerth 교수는 ‘카카오 프로시아니딘의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 예방 효능’에 대해, 공주대학교 최미경 교수는 ‘설탕 섭취의 영양적 접근’ 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2부는 초콜릿의 신 가공기술을 주제로 세종대학교 고상훈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한국식품연구원 김종태 박사가 ‘생리활성 물질의 나노 구조체 제조’에 대한 발표를, 세종대학교 이수용 교수는 ‘코코아버터 대체를 통한 저칼로리 초콜릿 제조’를 발표할 예정이며, 중앙대학교 김병희 교수는 ‘효소공법을 이용한 코코아 버터 대체원료의 합성’에 대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