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쪼끼쪼끼 시즌2’로 업그레이드

태창파로스(대표 김서기)의 생맥주 전문점 쪼끼쪼끼가 한 단계 성숙된 소형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주택가 상권의 또 다른 블루오션을 개척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쪼끼쪼끼의 업그레이드 모델명은 ‘쪼끼쪼끼 시즌2’다.

쪼끼쪼끼와 연계된 브랜드로 인지도는 그대로 가져가면서 ‘시즌2’라는 명칭을 붙어 젊은 감각을 이끌어 내는 데 주력했다. 인지도 제고를 위해 쪼끼쪼끼라는 네이밍을 적용하긴 했지만 사실상 확연히 다른 개념의 브랜드인 셈이다.

쪼끼쪼끼시즌2는 웰빙 기능성 생맥주가 한층 보강 된데다 망고주스 등 생과일 음료도 제공된다.

신선한 생맥주를 마시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공간인 동시에 다양한 음료를 즐기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고객 수용의 폭을 한층 넓혔다.

이번 메뉴구성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쪼끼쪼끼시즌2를 위해 개발된 스테이크 메뉴로, 1만3000원~1만9000원까지 1만 원대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한 후라이드치킨 및 강정 메뉴는 기본이고 스팀오븐을 활용한 오리밀쌈이나 소금구이치킨과 같은 웰빙 메뉴 강화와 여성고객을 위한 샐러드 메뉴도 다양하다.

패밀리레스토랑이라면 당연히 있어야 할 스테이크메뉴가 보강되고, 생맥주 고객을 위한 안주 메뉴도 함께 고품격화 됐다.

인테리어의 경우 밝은 분위기는 유지하되 화려한 조명은 피하고, 아기자기한 소품을 곳곳에 배치시켜 아늑한 느낌을 주고 있다. 독립된 공간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파티션을 활용한 인테리어도 특징이다.

쪼끼쪼끼시즌2 개발팀 관계자는 “도시의 성장으로 상권이 팽창해 주택가 상권에서의 수요가 대폭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며 “아직까지 해당 상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소형 패밀리레스토랑 콘셉트로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현재 쪼끼쪼끼시즌2는 인천불로, 남양주 평내, 서울역, 충북 예산 등 총 13개의 매장이 오픈을 마쳤고, 36개의 가맹점이 쪼끼쪼끼시즌2로 리뉴얼을 대기 중에 있다”며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연내 50개점 고지를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