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월 2일은‘유기농데이’


먹을거리에 대한 각종 논란과 불안으로 안전이 우선이라는 인식이 팽배해지면서 6월 2일‘유기농데이’를 맞아 품목별 할인행사는 물론이고 친환경 농산물을 테마로 하는 볼거리, 먹을거리 행사가 풍성하다.

업계에 따르면 유기농데이를 맞아 친환경 농산물 상품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시 및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다양한 행사가 기획되고 있다.

친환경 유기식품 브랜드 자연드림은 6월 2일‘유기농데이’를 맞아 안전한 먹을거리 행사의 일환으로 가격 할인 및 자연드림 유기농 백미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자연드림은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전국의 50여개의 매장을 통해 방울토마토, 가시오이, 유기농 두부, 자연드림 가득바 등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최고 45%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께는 방울토마토 모종을 6만2000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자연드림 유기농 백미(2KG)’를 증정한다.

'자연드림 유기농 백미'는 주문 즉시 도정한 쌀로 농약과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생산된 유기농 쌀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농협은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와 공동으로 6월2일‘유기농Day’를 맞아 7일까지 양재, 창동 등 수도권 8개 하나로 클럽에서 친환경농산물 특판 행사를 연다.

제철 과일인 수박, 참외, 토마토, 갓 출하된 매실 등 10여개 품목을 시중가보다 2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매장 내에 별도 특판 코너를 마련하여 소비자가 한자리에서 손쉽게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풍성한 시식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유기농산물 생산업체인 학사농장은 유기농데이를 기념, 1일 11시부터 학사농장 상무점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유기농 직거래 장터를 연다.

친환경과일 당도 맞추기, 6.2데이 퀴즈왕 OX 맞추기, 친환경 감자 길게 깎기 등 게임을 통해 유기농 상품을 증정한다.

또 다양한 유기농식품 시식행사, 우리농산물과 수입농산물 비교전시, 생활자기 물레체험, 친환경 농식품 경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했다.

자연드림 관계자는“안전한 먹을거리를 갈망하는 소비자들이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한층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