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일동후디스 3년 연속‘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친환경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는 청정유아식 3종과 청정저온살균우유 등 5개 품목에 대해 2009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로하스(LOHAS)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로하스는 2000년 미국의 내추럴마케팅연구소에서 최초로 제시한 것으로 제품, 공간, 서비스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기능성 및 기업의 사회공헌 등의 요소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평가지수에 따라 건강한 생활과 건전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로하스 인증 심사 항목 중, 리더십과 경영철학, 친환경 성과, 지속가능 및 사회공헌 등 5개 분야 38개의 항목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009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일동후디스측에 따르면 지난 2007년과 2008년 ‘프리미엄 산양유아식’와 ‘트루맘 뉴클래스 퀸’으로 유아식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받은 일동후디스는, 2008년에는 ‘청정저온살균우유’로, 2009년 5월‘트루맘 후레쉬’로 3년 연속 로하스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일동후디스의 청정유아식 3종인 ‘프리미엄 산양유아식’, ‘트루맘 뉴클래스퀸’, ‘트루맘 후레쉬’는 세계적인 청정지역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농약, 항생제, 인공사료, 성장호르몬 등을 사용하지 않고 사계절 100% 자연 방목한 산양유와 청정원유로 만들어 깨끗하고 신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리미엄 산양유아식’은 지난 20일에 열렸던 '제1회 대한민국 로하스 어워드'에서 식품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모유처럼 A1-β 카제인이 없는 천연 A2 Milk에, 모유와 가까운 단백질과 지방구성으로 유단백 알레르기나 소화장애의 염려가 적어 엄마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한편 로하스 인증제품 ‘청정저온살균(저지방)우유’는 강원도가 인증한 청정농장에서 3년 이상 질병 없이 건강하게 자란 젖소의 원유 중에서도 1A등급 기준보다 10배 더 강화한 기준의 깨끗한 원유(세균수 기준)만을 사용하며, 저온살균(LTLT?약 63℃에서 30분간 살균)과 일동후디스 DT공법으로 만들어 영양 손실이 적고 우유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유지하는 청정 우유로 평가 받고 있다.

일동후디스 김인호 이사는 “3년 연속 로하스 인증은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는 시점에 일동후디스 유아식을 애용하는 어머니들에게 더 깊은 신뢰감을 선사해 더욱 의의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