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놀부보쌈, 웰빙 신메뉴 대폭 보강

종합외식기업 놀부NBG(대표 김순진)에서 운영하는 놀부보쌈이 최근 약선김치 로하스 인증을 기념해 메뉴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함과 동시에 신 메뉴를 출시해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을 전망이다.

‘놀부보쌈’은 놀부NBG의 대표적인 장수브랜드로서, 돼지고기 수육을 발효식품인 김치에 싸서 먹는 우리 전통음식 보쌈을 상품화하는데 성공하여 대중화시킨 한식업계 대표 웰빙 브랜드이다

또한 22년간 꾸준히 운영해오며 현재 300여개의 가맹점으로 확장됐다.

이번 신 메뉴 출시는 조리형태 및 재료의 다양화를 시도한 것이 특징이며 라이크 사이클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입맛과 지속되고 있는 웰빙 트렌드를 반영해 삶은 보쌈부터 보쌈전골, 철판 보쌈류, 전류, 식사류 까지 10가지가 넘는 메뉴를 대거 투입시켰다.

‘로하스약선김치보쌈’은 상큼한 매실과 사과 등 신선한 천연재료를 듬뿍 넣고 숙성시켜 유산균이 살아 있는 로하스약선김치에 옥돌에 담아 제공되는 한방수육을 함께 싸서 먹는 대표적 웰빙 메뉴이다.

‘뉴 놀부보쌈’은 로하스 약선김치, 매콤새콤한 놀부보쌈 김치와 아삭아삭한 무절임 김치까지 놀부의 20여년 노하우가 담긴 3종류의 김치와 부드러운 수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양메뉴로 주문 시 모닝두부샐러드가 특별히 제공된다.

또한 보쌈수육과 쫀득한 족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실속형 메뉴인 보족세트(보쌈과 족발세트)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회식에 더욱 어울릴 수 있는 ‘얼큰보쌈전골’도 추가됐다.

‘얼큰보쌈전골’은 국내산 돈골을 푹 고아 만든 진한 국물 맛을 우려내고, 그 속에 감자, 부추, 버섯 등의 야채와 부드러운 보쌈 수육을 넣어 제공되는 전골메뉴로 식사 외 술안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철판류로는 기름기를 쏙 뺀 치킨과 바비큐소스가 어우러져 철판위에 제공되는 고단백 저칼로리 메뉴인 ‘철판바비큐치킨’과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매콤달콤한 ‘철판낙지보쌈’, 바비큐소스와 훈제오리의 단백한 맛이 어우러지는 ‘철판바비큐오리보쌈’ 3종을 출시했다.

아울러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김치전과 몸에 좋은 녹두전, 매콤한 낙지와 비빕밥이 한데 어우러진 낙지철판비빔밥 등을 내놓았다.

놀부관계자는 “유행에 민감한 외식트렌드 변화 속에서 메뉴에 대한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국민 한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사전 테스트와 검증을 통해 출시된 만큼 현재 신 메뉴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