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매일유업, 카페라떼 빅뱅 마케팅 강화

매일유업(대표정종헌) 카페라떼는 빅뱅을 모델로 한 광고를 시작으로 6월 15일까지 한달간 ‘빅뱅과 함께 카페라떼로 Cheer Up!’ 이벤트를 실시, 카페라떼 빅뱅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빅뱅과 함께 카페라떼로 Cheer Up!’ 이벤트는 카페라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추첨을 통해 빅뱅 촬영의상, 싸인, CD, 빅뱅이 직접 쓴 응원레터 등을 증정하는 행사다.

티저 광고 오픈 등 광고 실시 전부터 관심을 끌어온 빅뱅의 카페라떼 광고는 김수철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젊은 그대’를 이용해 빅뱅의 경쾌한 랩과 귀에 쏙 들어오는 후렴구를 반복적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은 구전효과로 재미를 본 ‘롤리팝’, ‘씽씽송’ 등에 이어 ‘젊은 그대’ CM송을 히트시켜 커피시장 최대 성수기인 7~8월 시장을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뮤직비디오 형식의 CM송 풀버전은 카페라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CM송과 함께 ‘나를 사랑하자’라는 주제를 담은 광고 내용은 빅뱅의 화려한 모습이 아닌 인간적 매력에 초점을 맞췄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나나는 원래 햐얗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로 2년 연속 광고상을 수상하고, 빅모델 김연아를 발탁, ESL 저지방&칼슘이 대히트를 친 전례가 있다" 며 " 이에 빅뱅을 영입한 카페라떼 광고가 매출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