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봄 시즌 겨냥 ‘계절 마케팅’ 한창

봄 시즌을 맞아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고자, 각 업계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봄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의 닫힌 지갑에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

황사, 혼수, 제철식품, 신학기, 여행 등 봄에 집중된 특수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할인 이벤트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날이 따뜻해지면서 나른해지고 입맛이 없거나, 피부가 예민한 소비자들을 겨냥해 입맛을 돋우는 봄 제철식품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음료들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김치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인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은 봄철 입맛을 돋우는 봄동김치를 판매하고 있다. 봄동김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고, 은은한 향과 특유의 단맛으로 봄철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17곳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각 입점 매대마다 하루 평균 70~80kg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온라인 쇼핑몰인 한성몰에서는 오는 4월 5일까지 열무김치, 오이소박이, 통얼갈이김치, 봄김치 세트상품 등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봄김치 할인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산삼배양근 전문기업 비트로시스(대표 박진영)는 봄철 약해지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기력을 보강하는데 도움을 주는 드링크류를 선보이고 있다.

‘천년정성 고려산삼배양근액 드링크’는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비타민C를 비롯 감초, 가시오가피, 대추, 구기자 등 7종의 엄선된 한약재를 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프리미엄 음료이다.

스트레스해소, 숙취해소, 피로 회복 등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천년정성 산삼배양근3000’ 역시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함께 감초, 당귀, 가시오가피, 산수유 등 한약재를 원료로 하여 만든 산삼배양근 음료로 피로회복 등 체력보강에 도움을 준다.

한편, 비트로시스는 현재 총판, 대리점 이외에 KTX 트레인샵을 비롯하여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전국 주요 고속도로휴게소 100여곳, 롯데 등 주요 백화점, 농협 하나로마트, 국립암센터 등 대형병원 내 매장, 온누리약국 체인점 등에 입점했다.

타 업체와 차별화되는 유통망 구축 전략으로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해태음료는 건조한 봄철 피부에 예민한 소비자를 겨냥해 지난달 ‘순백차’를 출시했다.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는 컨셉트로 만들어진 ‘순백차’는 미백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상백피와 백차, 피부 미용과 보습에 좋은 율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메밀 등이 주 원료로 사용되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주류업계에서는 봄 신학기 시즌을 맞아 대학생들을 겨냥해, 무료시음행사 및 사은품 지원 등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하이트맥주는 대학교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각 대학교 신입생 환영회 및 개강파티에 맥주를 지원하는 ‘하이트가 Cool하게 쏜다’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하이트맥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우리 학부에 하이트맥주가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맥주를 무료 지원할 학부를 선정한다.

맥주 지원은 오는 4월 3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주중에 이뤄지며, 서울에 위치한 약200여개 학부에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주요 대학교가 위치한 상권을 중심으로 ‘하이트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 파란 소방관 복장을 한 도우미들이 하이트 시음쿠폰 등을 증정한다.

오비맥주도 오는 4월 3일까지 대학 신입생 환영회와 MT를 지원하는 ‘이 기분 그대로 - 톡 하게 산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 학기의 설레고 기대되는 ‘이 기분 그대로’ 언제 어디서나 느낄 수 있는 방법을 동아리, 과, 동호회 및 모임 친구들의 톡톡 튀는 사진과 함께 카스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톡한 모임’을 후원하는 10만원 상품권, 카스와 잘 어울리는 피자, 단체 티셔츠 등 푸짐한 경품을 지원한다.

또한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감성을 엿볼 수 있는 댓글을 올린 응모자 중 10명을 선정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